개요
* EXHIBITION:
“공감각” 展
“SYNESTHESIA”
* EXHIBITION by:
연세대학교 대학원 생활디자인학과 시각디자인연구실
Professor Hyunju Lee and Graduate Students
* DATE:
9월 30일 – 10월 6일, 2009
September 30-October 6, 2009
* PLACE
인사동 가나아트스페이스
Gana Art Space
* Open hours
오전 10시부터 7시까지 (추석 당일은 쉽니다.)
10am-7pm (Monday through Friday, and Sunday)
홍보자료
연세대학교 대학원 생활디자인학과 시각디자인연구실에서는 ‘공감각’이라는 주제로 2009년 10월 제 3회 그룹전을 갖습니다.
연세대학교 대학원 생활디자인학과는 연구중심의 디자인교육을 하고 있는 세계적으로 극 소수인 디자인 박사를 배출하고 있으며, 특히 시각디자인분야의 연구성과와 디자인작업들을 소개하기 위하여 이현주 교수가 이끄는 시각디자인 연구실이 가나아트스페이스에서 전시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전시는 공감각이라는 표제아래 감각적 모달리티의 경계를 넘어선 감각현상을 대중과 교감하고자, 감성 커뮤니케이션의 도구로 조형적 요소를 활용한 디자인 작품을 두루 감상 할 수 있는 귀중한 기회를 만들어 드릴 것 입니다.
2009년 가을 저희들의 디자인작업을 전시의 형태로 선보이게 됨을 감사드립니다.
저희 [visiON]은 디자인을 통합적으로 바라보며 디자인기획을 중심으로 교육 및 연구를 하고 있는
연세대학교 생활디자인학과에서 시각디자인을 중심으로 연구하는 연구실의 동문그룹입니다.
vision이란 시각을 통한 상상력, 통찰력, 미래지향적인 상상을 뜻합니다.
21세기,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어주는 것은 우리의 삶과 함께하는 디자인입니다.
이러한 디자인이 생활문화 속에 자리 잡은 인간중심의 디자인이 되기 위해서는 사람과 사람의 communication, 또 사람과 기기의 communication이 중요하며 이러한 communication의 수행을 위해서는 인간행동의 이해, 경험과 관찰 그리고 5감을 통한 소통이 필요합니다.
이번 전시는 [synesthesia]라는 주제를 가지고 5감을 통한 정보를 시각으로 표현하였습니다.
바쁘신 중에 저희들의 작업을 지켜봐 주심에 감사드리며, 아낌없는 격려와 지도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