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Design Talk 18
보는 디자인에서 경험하는 디자인으로
박혜란 상무
(SK Telecom Brand 전략실장)
* 강연시간 : 2009년 11월 10일 화 14:00 (120분 강연)
* 강연장소 : 서울대학교 디자인연구동 49동 309호
* 강연내용 : 경험하는 디자인, 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
‘생각대로T’와 ‘비비디바비디부’로 2009년 한해 센세이션을 일으킨 SK텔레콤의 박혜란 상무가 서울대학교 한국디자인산업연구센터를 찾아왔다. 이번 강연에서 그녀는 디자인이란 무엇인가? 왜 디자인은 중요한가? 왜 기업들은 디자인경영을 이야기 하는가? 에 대한 답을 들려줄 것이다. 현대사회에 있어서 디자인은 단순히 물건을 예쁘게 만드는 것을 넘어 혁신의 도구로서 그 중요성을 더해가고 있으며, 비즈니스 성장의 원동력이 되어가고 있다. 디자인을 통해 고객은 기업 혹은 상품의 철학과 문화까지도 느낄 수 있으며 감성까지도 함께 공유하게 된다. 이에 디자인은 기업과 고객의 정서적 관계를 단단히 구축시키는 마케팅의 중요한 수단이 되고 있다. 디자인은 더 이상 보여주는 것(look)이 아니라 경험하게 하는 것(feel)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