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원미술관은 오는 11월 6일(토)부터 12월 4일까지 특별기획 < 보물찾기> 展을 개최합니다. 상원미술관과 서경디자인조형회의 공동주최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우리가 가진 보물을 주제로 진행됩니다. [보이는 보물]과 [보이지 않는 보물]로 나누어진 테마의 작품들을 따라가다 보면 우리가 가진 소중한 보물의 의미에 새롭게 접근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서경디자인조형회" 회원들의 디지털일러스트레이션과 섬유공예, 금속공예 작품으로 구성된 본 전시를 통해 디자인과 공예에서 보여지는 보물문화원형의 색다른 가능성을 모색해 봅니다.
일정한 형태로 존재하며 모두에게 보물의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는 유형의 보물을 다룬다. 역사적·학술적·예술적·기술적 가치를 인정받는 유형의 보물과 눈길을 사로잡는 보석을 소재로 한 작품을 통해 보물의 개념과 다양한 요소들을 살펴본다.
[보이지 않는] 보물에 얽힌 이야기 눈에 보이지 않는 보물을 통해 과거의 역사적인 보물부터 현재에서부터 현재의 삶 속의 보물, 나아가 미래의 희망을 담고 있는 보물의 의미와 가치를 그려낸다. 마음, 시간, 추억 등과 같은 작가가 들려주는 보물이야기를 통해 희망을 떠올려본다.
기대 효과
보물의 다양한 원형들을 연구하여 보물의 개념과 범위, 종류들을 개관하여 보물이 가진 경제적, 역사적, 문화적 가치와 귀중함을 깨달을 수 있는 기회의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