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개요
(1) 행 사 명 : 2011서울아트페스티벌 (SUMMER)
(2) 행사장소 : 리츠칼튼호텔, 서울 강남
(3) 행사기간 : 2011. 07. 22(금)~07. 24(일)
(4) 전시오픈 : 2011. 07. 22(금) PM 4 ~ PM 8
2011. 07. 23(토) PM 12 ~ PM 8
2011. 07. 24(일) PM 12 ~ PM 8
(5) 주 최 : 2011 SAFA운영위원회
(6) 주 관 : 한국문화예술기업협회
(7) 기 획 : (주)인아뜨리에 SAFA사무국 TEL) 070.4119.0090
웹하드 ID : artsafa Pass : 1111
사무국
홈페이지 : http://www.safa.or.kr
성남시 중원구 상대원동 333-7번지 금강펜테리움IT타워 C동119호
문 의
전화 : 070-4119-0090, hp 017-740-3515
E-mail
Marketing협력 : (주)HB얼라이언스 (강남구 역삼동 719-7 태왕BD 7층 Tel. 02-6341-0193)
제3회 서울아트페스티벌운영위원회, 5,000명의 VIP회원과 사랑의 3% 초대를 진행
한국의 젊고 참신한 여성CEO들이 대박을 내고 있는 (사)한국여성벤처협회 회원 CEO 1,000명 정부가 인정한 아이디어혁신가의 모임 (사)신지식인협회 회원 CEO 1,000명, (김덕수 사물놀이패김덕수씨, 한경희생활과학의 한경희 대표, 컴퓨터 바이러스 박사 안철수 등) 실력있는 지식서비스 최우수 기업들의 모임 미래지식경영원 회원 CEO 1,000명 (데일카네기 연구소, 성공전략연구소, 강남와인스쿨 등) 의 사회적으로 명망있는 CEO 3,000명을 제3회 서울아트페스티벌 업저버로 초대한다.
법인측과 MOU를 맺고 금번 미술제에서 판매된 금액의 3%를 판매화랑이 재단측에 발전기금 및 재단기부금으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기부하기로 하였다. 뿐만아니라 본 미술제 미디어후원사 "행복이 가득한집"의 VVIP회원 2,000명을 초대한다. 금번 미술제에서 VIP회원에게 판매된 금액의 사랑의 3%를 판매화랑이 사회복지기관 기부금으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기부하기로 하였다.
< 2011 서울아트페스티벌> 은 ‘기업과 예술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각 장르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현대미술에서 영향력 있는 작가들이 함께하는 미술의 장이다.
현재 대기업과 일부 중소기업은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을 지지하며 기업과 예술 쌍방의 발전에 돈독한 후원자의 역할을 하고 있다. 현대 미술 시장은 작품성을 기본으로 미술작품을 브랜드 화하여 기업의 문화 감성 경영의 질을 높이고 다양한 계층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작품과 작가 그리고 기업을 동시해 알림으로써 장르와 매체간의 벽을 허물어 관람객이 쉽게 예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 2011 서울아트페스티벌> 은 이제까지는 쇼윈도라는 제3세계의 무대 속에서 조용히 숨을 쉬었던 기업의 상품들이 작가의 감성과 예술의 궤도로 진입하여 미술관으로 첫 걸음 하는 순간을 즐기고, 여러 중소기업에게 기업의 이미지의 개선과 기업 미술 문화의 보완을 위해 메세나 형태의 지원을 알선해주고 기업문화가 지닌 무한한 예술적 가치 속에서 한국 기업의 창조성, 예술성을 재조명 해보고자 한다.
나아가 기업과 미술이 만나 다양한 형태로 재탄생한 디지털 미디어 특별전을 기획함으로써 예술이 일상 속에서 어떤 형태로 다가오고 있는지 실감하고, 그로부터 확장되어 나온 창의성과 조형적 가능성을 토대로 현대 미술의 새로운 가능성과 연계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것이 이 전시의 기획 의도이다.
아울러 이 전시는 기업과 미술문화 교류 기회를 확대하고 다가오는 국제화 시대에 중소기업의 문화 협력망을 구축하는데 일조하는 전시가 될 것이다.
호텔을 이용한 아트페어 행사로는 마이애미의 브리지 아트 페어, 스코프 아트 페어를 비롯하여 유럽과 일본 등지에서 성행왔었으며 최근에는 호텔 아트 페어가 한국에서도 새로운 아트 페어의 형태로 성공적으로 자리잡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호텔 아트 페어는 일반적인 화이트 큐브에서의 전시가 아닌 호텔의 객실을 활용하여 작품을 전시하는 테마형 아트 페어로서 보는 관람객에게는 색다른 미술 관람의 경험을 제공하며, 작품 구매에 있어 < 내 방에 걸린 그림> 을 상상할 수 있는 일종의 시뮬레이션이 되기도 한다. 또한 호텔 객실의 PRIVATE한 성향은 고객과의 훌륭한 비지니스 공간으로 판매자에게도 매력적인 행사라고 말할 수 있다.
호텔이라는 특별한 공간 안에서 색다른 디스플레이로 감각적이고 보다 고급스러운 전시가 될 것이며, 일상속의 미술을 경험함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관람객과 소통할 수 있을 것이다. 서울아트페스티벌에 참가하는 모든 화랑과 작가에게는 서울아트페스티벌 홈페이지인 한 www.safa.or.kr에 작품을 게재해 준다. www.safa.or.kr는 기본적으로 옥션기능을 기반으로한 홈피로서 모든 서버 및 보안이 되어 있으며 네이버를 비롯한 다음 등 포털사이트에 오버츄어 마켓팅을 활용한 정기적인 홍보가 가능하다. 오프라인 뿐만아니라 온라인 축제홈페이지로 빠르고 유동적인 미술의 장을 경험할 수 있다.
행사장이 서울 강남대로에 위치한 호텔이므로 한강르네상스를 비롯하여 주변에 색다른 레스토랑 및 커피, 와인 문화투어를 즐길 수 있다. 이 또한 호텔아트페어의 장점을 최대한 살린 기획이라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