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09-29
SEOUL, Korea (AVING) --
이번 업그레이드로 샌디스크 익스트림 IV 고성능 메모리 카드 시리즈의 속도는 초당 45 MB로12.5% 빨라졌으며, 특히 새롭게 출시된 16GB 카드의 경우 기존 8GB에 비해 용량이 두 배로 늘어났다.
샌디스크 익스트림 IV CF 45MB/s (300X) 메모리 카드는 최신 UDMA 기술을 지원하는 카메라를 포함해 모든 종류의 CF카드 기반의 카메라와 완벽하게 호환된다.
전문 사진작가이자 디지털 이미지 리뷰어로 활동하고 있는 롭 갈브레이스 (Rob Galbraith)는 16GB 샌디스크 익스트림 IV 메모리 카드를 테스트하고, 자신의 www.robgalbraith.com 사이트에 리뷰를 올렸다. 이 리뷰에서 갈브레이스는 니콘 D700과 캐논 EOS-1Ds Mark III 디지털 카메라를 사용하여 테스트를 실시했으며 16GB 샌디스크 익스트림 IV 카드가 같은 용량의 카드 중 쓰기 속도가 가장 빨랐다고 평가하고, 대부분의 캐논과 니콘 디지털 SLR 시판 모델에서 이처럼 높은 성능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샌디스크 소비자 제품 마케팅 이사 수잔 박 (Susan Park)은 "이번 신제품인 45MB/s 속도의 16GB 샌디스크 익스트림 CF 카드는 전문 사진작가들을 위한 고성능 제품 개발에 앞장 서는 샌디스크의 노력을 잘 보여준다"면서 "풍부한 저장 공간과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의 카드를 제공함으로써 사진작가들의 생산적인 활동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 라고 강조했다.
한편, 16GB 샌디스크 익스트림 IV 카드는 섭씨 영하 25도에서 영상 85도에 이르는 극한의 기후 조건에서도 작동하며, 평생 책임 보증을 받을 수 있다. 샌디스크 익스트림 파이어와이어 리더 (별도 판매)를 사용하여 익스트림 IV CF 카드의 데이터를 컴퓨터로 최대 45MB/s 속도로 신속하게 대용량 이미지 파일을 전송 전송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