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3-06
시즌마다 여기저기에서 쏟아지는 컬러 제안, 컬러칩 아무리 봐도 아직 시즌별 컬러에 뚜렷한 감이 와 닿지 않는다면, 컬러 세미나에 주목해보자.
인터패션플래닝(대표 박상진)이 오는 26일 섬유센터 이벤트홀에서 1516 FW시즌을 위한 ‘Color & Material Trend’ 세미나를 진행한다. Color & Material Trend 세미나는 1년 6개월을 앞선 트렌드 예측과 마켓 리뷰로 차별화된 상품 기획 아이디어를 제공하며 산업군별 어플리케이션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컬러·소재 전문 세미나다.
이번 세미나는 2015년 상반기 시즌 키워드였던 ‘Interaction’(Real-Unreal, Visible-Invisible, Lo-fi-Hi-fi처럼 서로 상반되는 요소들의 ‘상호작용’을 통해 만들어진 ‘New Originality’의 컬러) 내용을 실제 마켓을 통해 어떻게 나타나는 지 살펴보고, 파생된 트렌드의 방향과 키워드를 미리 제시한다.
또한, 트렌드 제시의 근거가 되는 소비자 라이프스타일과 마켓 분석, 이에 영향을 끼친 인스피레이션까지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세미나의 총괄 디렉터인 이경희 부사장은 “마켓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요소를 분석, 1516 FW시즌을 위한 44개의 컬러와 7개의 컬러 스토리를 선정했다. 이를 기반으로 기획자에게 도움이 될 실질적 컬러 전략을 제안하고자 한다”고 언급했다.
*참가신청은 온라인)과 현장 구매 모두 가능하며, 참가자 전원에게 2014SS 마켓 리뷰 리포트와 1516FW Color & Material Trend 요약본이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인터패션플래닝 홈페이지(www.ifp.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