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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운드 변화의 물결’을 유럽으로, 삼성전자의 무선 360 오디오 출시 행사

2015-06-22





삼성전자가 유럽 사운드 시장 공략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18일(현지시간) 영국 런던의 빅토리아 하우스에서 주요 거래처와 미디어 관계자 등 18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사운드 변화의 물결(New wave of sound)’이라는 콘셉트로 무선360 오디오 출시 행사를 열었다. 

무선 360 오디오는 삼성전자가 지난해 캘리포니아에 설립한 삼성 오디오 랩의 첫 작품으로, 독자적인 링 라디에이터 기술(Ring Radiator)과 새로운 음향 기술을 탑재해 무지향성 사운드를 전 방향으로 균일하게 출력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전용 앱인 ‘멀티룸 앱’을 활용하면 와이파이(Wifi)를 통해 10개 이상의 TV, 사운드바, 홈시어터 등의 음향 시스템을 쉽고 간단하게 연결할 수 있어 강력한 기기 간 연결성을 자랑한다.

삼성전자가 AV 제품 단독으로 글로벌 출시 행사를 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행사는 무선 360 오디오만의 청각적 특징을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도록 시각화한 공간으로 꾸며졌다. 유명 DJ인 ‘고르곤 시티(Gorgon City)’가 무선 360 오디오를 활용한 DJ 쇼를 펼쳤고, 빛을 이용한 설치 미술과 음향 아트를 전문으로 하는 ‘아티잔(Artisan)’이 제작한 <사운드의 물결을 느끼다>를 상영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로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현지 전문 매체들의 호평도 이어졌다. 영국 IT 전문 매체 '트러스티드 리뷰(Trusted Review)'는 “삼성의 스탠드형 무선 360 오디오 R7 모델이 제대로 된 한방을 보여줬다. 혁신적인 사운드의 스타일리시한 스피커는 멀티룸 오디오의 신기원을 보여줬다”고 평가했으며, 은 ' AV 포럼(AVForums)'은동형 ‘R6 포터블’에 대해 “전체적인 음질이 우수하고 무지향성 사운드는 매우 효과적이다. 어느 위치에 있든지 공간을 메우는 균형 있는 사운드를 느낄 수 있다”고 평가했다.

삼성전자의 영국 법인 가이 킨넬(Guy Kinnell) 상무는 “이번 출시 행사는 음향을 보고, 듣고, 느낄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영국 소비자의 주목을 끌었다”며 “삼성전자는 무선 360 오디오의 혁신성을 영국, 네덜란드, 프랑스, 이탈리아 등 유럽 전역에 알리기 위해 더욱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원하는 장소에서 원하는 음악을 바로 찾아 듣는 방식으로 음악 감상의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삼성전자의 강점인 기기 간 연결성과 오디오 혁신적인 기술이 만나 어떤 시너지를 낼지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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