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0-16
독일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MCM은 디르크 쇤베르거(Dirk Schönberger)를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책임자(Global Creative officer)로 선정했다. MCM이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책임자를 선정한 것은 이번이 최초다.
MCM의 첫번째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책임자로 발탁된 디르크 쇤베르거(사진제공: MCM)
쇤베르거는 제품 디자인과 브랜드 크리에이티브를 업그레이드 하는 것은 물론, 브랜드의 통합 비전을 보여줄 수 있는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전략을 주도해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MCM의 비전, DNA, 정신을 새롭게 해석하여 브랜드의 시그니쳐 스타일인 ‘뉴 스쿨 럭셔리(New school luxuary)’ 역시 더욱 구체적으로 정의한다.
그는 MCM의 글로벌 브랜드 크리에이티브에 관한 모든 것을 디자인하고 개발하는 MCM 베를린 디자인 스튜디오의 책임자로 근무하게 된다. 이 곳에서 새로 발족한 크리에이티브팀과 함께 창의성과 제품 디자인의 수준을 한층 더 끌어올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
독일 태생의 쇤베르거는 베를린에서 디자인 활동을 해온 만큼, 독일의 시대정신과 문화에 뿌리를 두고 있는 MCM 브랜드의 정통성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MCM에 합류하기 전, 쇤베르거는 8년간 아디다스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재직하며 애슬레틱 분야를 개척한 아디다스의 전통을 대담하게 해석하는 한편, 요지 야마모토, 라프 시몬스, 릭 오웬스, 퍼렐 윌리엄스, 카니예 웨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밀레니얼 세대들에게 각광받았던 스니커즈 콜라보레이션의 런칭을 주도했다.
그는 이와 같은 경험과 젊은 세대 문화에 대한 예리한 감각, 공동 창작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MCM을 시대정신과 소통하며 선도적인 디자인을 선보이는 브랜드로 자리잡게 할 계획이다.
디르크 쇤베르거의 크리에이티브는 2019년 초 캡슐컬렉션으로 먼저 선보일 예정으로, 첫 번째 콜렉션은 내년 하반기 2020 S/S 콜렉션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에디터_ 김영철(yckim@jung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