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28
파리박람회 한국관 카드지갑(사진제공: 국립박물관문화재단)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이 e-커머스 ‘카카오톡 쇼핑’에 입점, 국립박물관을 대표하는 다양한 문화상품을 선보인다.
무궁화 일러스트 손수건과 태극기 배지(사진제공: 국립박물관문화재단)
일제 강점기 시인 윤동주의 대표 시 ‘별헤는밤’ 시리즈, 별헤는밤 아이스 텀블러(사진제공: 국립박물관문화재단)
카카오톡 쇼핑 입점 기념으로 재단은 ‘삼일절 맞이 나라사랑 문화상품’ 톡딜 기획전을 진행하며,상품은 일제강점기 시인 윤동주의 대표작 <별헤는 밤>을 모티브로 한 유리컵과 아이스텀블러, 휴대용물병과 함께 무궁화를 아기자기한 일러스트로 표현한 손수건, 수첩, 태극기 배지 등 총 16종의 나라사랑 문화상품으로 구성된다.
이번 카카오톡 톡딜을 통해 나라사랑 문화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정 제작 ‘나라사랑 스티커’를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윤금진 국립박물관문화재단 사장은 “박물관에서 만나볼 수 있던 문화상품을 신규 온라인 채널을 통해 더 많은 분들이 쉽게 접할 수 있기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며 “앞으로 다양한 우리 문화를 담은 문화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니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한 국립박물관 임시휴관의 아쉬움을 조금이나마 달래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국립박물관 문화상품의 판매 서비스는 2월 29일부터 시작되며, ‘삼일절 맞이 나라사랑 문화상품’ 톡딜 기획전은 2월 29일부터 3월 3일까지 열린다. 카카오톡과 카카오톡 쇼핑하기 검색창에서 ‘국립박물관 뮤지엄샵’을 검색하거나 ‘국립박물관 뮤지엄샵’ 플러스친구 페이지의 추천 상품을 통해 만날 수 있다.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
#국립박물관 #카카오톡쇼핑 #국립박물관문화재단 #국립박물관문화상품 #국립박물관뮤지엄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