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프로덕트 | 리뷰

‘함께 또 따로’를 위한 간편하지만 효과적인 디자인 솔루션

2020-08-01

코로나19로 인해 한 공간에서 함께 머무르는 데에 많은 제약이 생겼다. 이에 호주의 한 디자이너가 한 공간에서 함께 또 따로 할 수 머무를 수 있는 새로운 이동식 솔루션을 내놓았다. 물리적 거리두기를 위한 ‘클릭클랙스(Clikclax)’다. 

 

 

클릭클랙스

 

 

호주의 디자이너 자하바 엘렌버그(Zahava Elenberg)가 선보인 클릭클랙스는 세계가 공공장소로의 복귀를 준비하고 있는 가운데, 좀 더 안전하게 공공장소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재미있고 기능적이며 유연한 디자인이다.

 

자하바는 엘렌 프레이저 건축회사의 공동 설립자이자 퍼니처 컴퍼니 무브인의 창립자로, 클릭클랙스는 무브인의 개방형 사무실 공간을 위한 아이디어에서 시작됐다. 

 

 

 

쉽고 편리하게 조립할 수 있고 이동성이 편리해 다양한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다. 

 

 

쉽게 끼워 맞출 수 있는 펀(fun)한 요소를 베이스로 하는 컬러풀한 디자인은 용도나 취향에 맞게 조합할 수 있어 사용이 편리하고, 다양한 형태와 색을 통해 공간의 분위기를 살릴 수 있다. 

 

재미있게 어디에서나 쉽고 기능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이 디자인은 가벼운 무게로 쉽게 이동이 가능한 즉각적인 간격 시스템으로, 사무공간의 책상이나 작업대 등은 물론, 사람들이 모이는 카페, 숍, 호텔, 학교 등 어떤 공간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다양한 크기와 형태로 구성된다. 

 

키트 구성품으로 다양하게 조립할 수 있다. 

 

 

키트는 퍼스펙스 시트를 연결하는 10개의 연동 시스템에 3가지 크기의 퍼스펙스 시트 6장으로 이루어지며 자유롭게 시트를 조립해 공간을 나눌 수 있다.   

 

다양한 컬러의 클릭클랙스는 맞춤형 옵션도 이용 가능하며, 온라인 판매를 통한 수익금의 일부는 세계 자연 기금 WWF에 기부, 코알라를 위해 사용된다.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
자료제공_ COMMON STATE

facebook twitter

#코로나 #물리적 #거리두기 #공간 #함께또따로 #이동식솔루션 #즉각적간격시스템 #퍼스펙스시트 #클릭클랙스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