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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 탑텐과 업무협약하며 캐릭터 마케팅 본격화

2021-02-26

킹덤프렌즈 ‘호종이’와 ‘무고미’ (사진출처: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가 민간기업인 ‘탑텐(Topten)’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관광 이미지 제고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에 본격 돌입한다.

 

양사의 협업은 미래 주역인 MZ세대의 희소성 욕구를 자극하는 마케팅과 함께, 작년 진행해 한국관광의 위상을 높인 홍보 캠페인 ‘Feel the Rhythm of Korea’의 배경인 관광거점도시를 중심으로 온‧오프라인 지역브랜딩을 적극 추진하는 것을 내용으로 한다.

 

협업 추진 내용을 보면 한국관광 대표캐릭터인 ‘킹덤프렌즈’의 ‘호종이’와 ‘무고미’를 활용한 마케팅이 주목을 끈다.

 

양사는 두 캐릭터를 활용해 티셔츠, 파자마 등 한정판 탑텐 굿즈(기획상품)를 제작‧판매하며, 탑텐의 명동매장(서울) 등 전국 7개 지역매장에 킹덤프렌즈를 활용한 한국관광 홍보코너를 운영한다.

 

탑텐의 이들 지역매장들은 작년 홍보영상 배경이 된 서울과 5개 관광거점도시(부산, 전주, 강릉, 안동, 목포), 스마트관광도시 인천에 소재하는 곳들이다. 특히 굿즈의 디자인은 각 도시 고유의 특색을 참신하게 살릴 수 있도록 아트워크 공모전을 거쳐 결정하며, 해당 지역도시에 한정해 판매토록 할 예정이다.

 

공사 관계자는 “디지털 대전환시대를 맞아, 2021년에는 지역브랜딩 컨셉으로 지역별 골목, 예술, 문화, 라이프 스타일을 주제로 현지 로컬 크리에이터, 청년 스타트업 등의 일상을 담은 ‘Feel the Rhythm of Korea - Seosaon 2’를 제작해 지속 홍보할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글_ 유채은 취재기자(yce@jungl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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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채은 취재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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