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리뷰

[디자인화제] 소소 SOSO 이모티콘 아트페어, 제천에서 열린다

2021-10-02

 

 

세종이야기미술관(이사장 정석원, 관장 이혜경)과 제천태라리조트(대표: 김경애)는 귀여운 꼬마 하얀 소 캐릭터를 활용한 ‘소소 SOSO 이모티콘 아트페어’를 오는 10월 10일부터 33일간 자연치유의 도시 제천에서 개최한다.



귀여운 꼬마 하얀 소 캐릭터 ‘소소(SOSO)’는 코로나로 지쳐있는 사람들에게 희망과 행운을 가져다주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올해 초 탄생한 캐릭터로, 지난 7월에는 소소(SOSO)의 이야기를 담은 스토리북이 텀블벅에서 큰 인기를 얻어 크라우드 펀딩을 성공적으로 이끈 바 있다.



‘소소 SOSO 이모티콘 아트페어’는 국내 최초로 열리는 ‘2021세계그래픽 아트페어’의 병행전시로 실시된다. ‘2021 세계그래픽 아트페어’는 해외 유명 그래픽아트 작가들의 작품을 국내에 소개하고, 국내 관람객들이 수준높은 그래픽아트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전시로 메인 전시는 인사동 코트(KOTE)에서 열린다.

 

세종이야기미술관 제천분원의 잔디마당 갤러리 (사진제공: 태라리조트)

 

태라리조트의 테라스 갤러리(사진제공: 태라리조트)

 

태라리조트의 숲속 갤러리 (사진제공: 태라리조트)

 


이번 전시의 주제는 ‘소소 SOSO, 자연을 품다’로 정했으며, 세종이야기미술관 제천분원의 잔디마당 갤러리, 숲속 갤러리, 계곡 갤러리, 테라스 갤러리에서 자연과 함께 캐릭터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전시 연출할 계획이다.

 

잔디마당 갤러리의 큐브캔버스 (사진제공: 태라리조트)



전시 내용으로는 소소SOSO 이모티콘 108종을 큐브 캔버스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가족,연인,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소소 페이퍼 아트토이 만들기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서촌예술곳간의 잔디마당 갤러리 (사진제공: 태라리조트)

 



‘소소 페이퍼 아트토이 만들기 행사’는 서촌예술곳간 제천점(태라리조트 내)에서 전시 기간 내 매주 토,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행사 참가는 세종이야기미술관 네이버 예약 서비스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는 1인 기준 1만원이며, 13세 미만 어린이는 50% 할인이 적용된다. 참가자에게는 소소 페이퍼 아트토이 2세트, 커피 또는 음료 1잔, 소소 아트카드 5매가 제공되는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서촌예술곳간 제천점 (사진제공: 태라리조트)



한편, 세종이야기미술관 제천 분원은 서울 통인동 세종마을에 위치한 세종이야기미술관에서 비수도권 지역의 예술 활성화를 위한 첫 사업으로 설립되었으며, 미술관 부속시설인 업사이클링 갤러리 ‘서촌예술곳간’도 제천으로 공간을 확장이전, ‘서촌예술곳간 제천점’으로 새롭게 단장하여 오는 10월 10일 정식 오픈한다.

소소 SOSO 이모티콘 아트페어 포스터(사진제공: 세종이야기미술관)

 

 

글_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

facebook twitter

#세계아트페어 #소캐릭터 #소소이모티콘 #제천태라리조트 #이모티콘페어 #이모티콘아트페어 

박아름 기자
트렌디한 디자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