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전 세계에서 한국 최초, '코카-콜라 컨투어 라벨프리' 공개

2021-10-27

코카-콜라 무라벨 페트 ‘코카콜라 컨투어 라벨프리’ (사진제공: 코카콜라)

 

 

코카콜라가 컨투어병 디자인을 적용한 무라벨 페트 제품인 ‘코카콜라 컨투어 라벨프리’를 전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코카콜라 컨투어 라벨프리는 라벨이 없어도 모양만으로도 누구나 브랜드를 인지할 수 있도록 고유의 컨투어(Contour) 병 형태가 특징이다. 코카콜라와 코카콜라 제로 2종 모두 적용됐다.

 

이번 제품은 글로벌 본사와 함께 개발했으며, 한국 소비자의 높은 친환경 관심에 발맞춰 전 세계 코카콜라 중 국내에서 가장 처음으로 선보인다.

 

코카콜라 컨투어 병은 1915년 처음 개발된 코코아 열매를 모티브로 볼록한 곡선 모양과 겉면의 흐르는 듯한 세로선의 디자인으로 특허를 받았다. 당시 모방이 어려운 차별화된 병을 만들기 위해 ‘어두운 곳에서 만지기만 해도, 깨진 병 조각들만 보고도 코카콜라임을 알 수 있어야 한다’라는 조건 아래 탄생됐다.

 

이에 이번 코카콜라 컨투어 라벨프리 페트 제품도 형태만으로 코카콜라의 헤리티지와 정체성을 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로고와 세로 선 디자인에는 제품 전면에 음각으로 입체감 있게 구현해 가독성과 세련미를 높였다. 또 라벨을 제거해 생산 단계에서 플라스틱 사용량을 절감하고, 음용 후 따로 라벨을 제거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 소비자의 분리 배출 편의성을 높였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코카콜라는 라벨을 제거해 재활용 용이성을 높이는 것뿐만 아니라 오랜 역사를 지닌 컨투어 모양으로 브랜드 헤리티지까지 강화하면서 한 단계 더 나아간 무라벨 2.0 시대를 열고자 한다”며 “코카콜라 컨투어 라벨프리와 함께 일상에서 짜릿한 행복을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코카콜라는 지난달 5년 만에 새로운 글로벌 슬로건 ‘리얼 매직’을 공개하고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한 디자인의 패키지로 전면 변경한 바 있다.

 

글_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

facebook twitter

#무라벨페트병 #최초출시 #페트병디자인 #브랜드정체성강화 

박아름 기자
트렌디한 디자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