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19
동해시의 관광홍보 브랜드 ‘너에게 감,동해’(사진출처: 동해시)
동해시가 관광홍보 브랜드 가치 창출과 대외적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자체 개발한 동해시 관광홍보 브랜드‘너에게 감,동해’를 공개했다. 브랜드의 상표 등록을 마치고 관광 홍보 브랜드 강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공개된 ‘너에게 감,동해’ 브랜드는 ‘너(동해시)에게 간다’는 의미와 ‘동해시에 감동한다’는 중의적인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 것이 특징으로, 동해시 공식 로고의 색상인 태양의 빨간색과 바다의 파란색으로 표현돼 보는 이로 하여금 이미지와 네이밍이 쉽게 연상되도록 고안되었다. 또, 중간 쉼표(,)는 동해시가 힐링·치유의 공간으로써 감동을 주는 곳임을 의미하며, 너에게와 감동해 사이에는 동해시의 하늘과 바람, 파도 등을 형상화한 푸른 선들이 들어가 있다.
동해시는 올해 새롭게 선보인 관광지인 도째비골 스카이밸리와 해랑전망대 개장을 홍보하기 위해 시범적으로 수도권 지역 지하철 및 옥외광고를 통해 ‘너에게 감,동해’브랜드를 선보여 관광객들의 호응을 이끌어낸 바 있으며, 향후 무릉별유천지 개장, 망상오토캠핑리조트 준공 그리고 각종 행사나 공모전, 관광 상품 제작 등 관광 홍보 사업과 연계해‘너에게 감,동해’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동해시 신영선 관광과장은 “동해시 관광 홍보 브랜드 ‘너에게 감,동해’의 상표권 등록을 기점으로‘너에게 감,동해’관광홍보 브랜드가 각종 홍보활동 및 국·내외 관광·문화·지역축제 홍보사업 등에서 활용되어 브랜드 가치 창출은 물론, 동해시를 널리 홍보하고 인지도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글_ 한승만 취재기자(hsm@jung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