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8
제2회 무장애예술주간 No Limits in Seoul(사진출처: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재)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 12월 1일(수)부터 12일(일)까지 '2021 무장애예술주간 : No Limits in Seoul'을 대학로 이음센터와 무장애예술주간 공식 웹사이트에서 개최한다.
무장애예술주간은 장애예술과 관련된 국내외 주요한 이슈와 동시대 필요한 담론을 형성하고 장애와 비장애의 경계를 넘어서는 다양한 협업을 시도하며, 이를 통해 완성된 다양한 작품들을 보여주는 장애예술 플랫폼이다.
2021 무장애예술주간은 장애예술 현황과 쟁점을 짚어보는 탭톡Tap Talk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예술 관련 지식과 정보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댄스필름, 시어터필름, 연극, 접근성에 관해 탐구하는 디자인전시, 전시퍼포먼스, 시각예술 매거진 발간 등 장애와 비장애의 선을 허무는 공연과 전시 프로그램을 통해서 관객을 맞이한다.
(재)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안중원 이사장은 "토크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라는 정체성과 감각적 제한을 예술적인 자원과 동력으로 전환한 대표적인 단체들을 소개하고 연극, 무용, 전시, 영상, 사진, 출판물 등을 통해 장애를 문화적 다양성의 가능성으로 승화시키려는 여러 작품을 소개한다"고 전하며, "장애를 다루는 폭넓은 스펙트럼이 국내 장애예술의 본격적인 전개를 위한 유의미한 자극으로 작용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무장애예술주간은 모두 무료로 진행되며, 전시퍼포먼스 일부 회차와 연극은 사전 예약자에 한해 관람할 수 있다. 예약 및 개별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무장애예술주간 공식 웹사이트(nolimits.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수어, 자막, 음성해설, 휠체어 석 등 배리어프리 서비스가 제공된다.
글_ 한승만 취재기자(hsm@jungle.co.kr)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무장애예술주간 #개최 #대학로이음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