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대구 수돗물 '청라수' 로고 확정

2021-12-29

대구 수돗물 '청라수' 로고 (사진제공: 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

 


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지난 9월 시민 공모로 선정한 대구 수돗물의 새 이름인 '청라수'에 어울리는 로고를 제작해 시민 선호도 조사 등을 거쳐 22일 '청라수' 로고를 최종 확정했다.


대구 수돗물의 새 이름으로 선정된 '청라수'는 대구 근대골목투어 제2코스의 상징인 청라언덕에서 착안했으며, 푸른 담쟁이덩굴을 뜻하는 청라(靑蘿)와 물(水)의 합성어이다.


'청(靑)'은 싱그러운 이미지로 대구 수돗물이 맑고 깨끗하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라(蘿)'는 담쟁이가 담·벽으로 뻗어나가는 강인한 생명력처럼 대구 상수도가 국내를 넘어 세계 최고의 물관리 도시로 힘차게 도약한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로고는 푸른 물방울과 푸른 담쟁이인 청라(靑蘿)를 형상화해 싱그럽고 맑은 대구 수돗물의 이미지를 담았다. 로고에서 3개의 물방울이 겹친 모양은 대구 도심을 흐르는 신천, 금호강이 낙동강으로 합류해 함께 어우러지는 모습을 형상화했고, 물방울 속 나뭇잎은 청라의 싱그러움을 표현했다.


2개의 띠 모양은 담쟁이덩굴처럼 대구 수돗물의 강인한 생명력과 대구 상수도사업본부가 세계 최고의 물관리 도시로 도약한다는 강한 의지를 함축했다.


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 관계자는 "새로 제작한 로고는 무라벨 병입 수돗물 등에 활용할 예정이며, 대구 수돗물의 새 이름 ‘청라수'를 시민들께서 많이 사랑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며, "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도 새 이름에 걸맞게 전 직원이 새로운 다짐으로 시민들에게 맑고 안전한 수돗물을 공급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글_ 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

facebook twitter

#로고디자인 #아이덴티티디자인 #브랜드디자인 #그래픽디자인 #디자인 

김수연 취재기자
스토리가 담긴 디자인을 소개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