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컴투스, 메타버스 플랫폼 ‘컴투버스’ 브랜드 영상 공개

2021-12-30

컴투버스 시연 영상(사진제공: 컴투스)

 


컴투스는 자사가 개발 중인 자체 메타버스 플랫폼 '컴투버스(Com2Verse)'의 월드 콘셉트 오버뷰 영상과 프로토타입 테스트 시연 영상을 '컴투버스'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컴투스가 위지윅스튜디오를 비롯한 전 그룹사 역량을 결집해 개발하고 있는 '컴투버스'는 현실에서의 삶을 온라인상에 그대로 구현하는 거대한 '올인원 미러월드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사회, 문화, 경제 등 현실 세계 시스템을 디지털 세상으로 옮겨와, 일상 생활이 이뤄지는 실제 삶의 공간으로 만들어지고 있다.

 

스마트한 업무 공간인 '오피스 월드'와 금융∙의료∙교육∙유통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커머셜 월드', 게임∙음악∙영화∙공연 등 여가를 즐기는 '테마파크 월드', 일상 소통과 공유의 장인 '커뮤니티 월드' 등 네 개의 월드를 통해 현실에서의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공개된 컴투버스 월드 콘셉트 오버뷰 영상은 이처럼 일-생활-여가로 이어지는 삶이 '컴투버스'라는 하나의 가상 도시 안에서 펼쳐치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는 '서비스가 아닌 삶의 공간'이라는 컴투스가 추구하는 메타버스 지향점을 담고 있다.

 

함께 공개된 프로토타입 빌드의 테스트 시연 영상 또한 '컴투버스'로 출근한 신입사원의 하루를 따라가며, 실제 직장 생활이 이루어지는 '오피스 월드'의 세부 모습과 업무 환경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영상 속 오피스 월드는 입주 기업 임직원들의 출퇴근, 스케줄 관리, 규모별 회의, 프레젠테이션 등 기본 근무 지원은 물론,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근거리 화상 대화 기능 등으로 물리적 거리에 구애받지 않는 매끄러운 메타버스 업무 환경을 제공한다. 컴투스 송재준, 이주환 대표, 박관우 CMVO도 시연 영상 및 쿠키영상에 깜짝 등장해 화상 대화를 통한 '컴투버스'에서의 새롭고 효율적인 오피스 라이프를 직접 선보였다.

 

특히 영상은 이용자가 활동과 성과에 따라 토큰 보상을 획득하는 모습을 담아, 현재 컴투스 그룹이 구축하고 있는 독자적 블록체인 경제 시스템의 '메타노믹스(Metanomics)'를 예고했다. 컴투스는 메타버스 속에서 생산과 소비의 주체로서 이용자의 다양한 활동이 경제적 보상으로 연결되고, 해당 보상이 다시 디지털 자산 및 서비스 등의 소비 재화로 이어지는 토큰 경제 사이클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컴투스 그룹은 오는 2022년 하반기 약 2,500명 규모의 그룹사 전체를 '컴투버스'로 입주시키고 본격적인 미러월드 메타버스 시대를 연다. 현재 다양한 분야의 선도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고 메타버스 생태계를 설계해 나가고 있으며, 향후 대규모 기업들의 입주를 통해 하나의 공간에서 일, 여가, 경제 활동이 펼쳐지는 메타버스 도시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글_ 송윤석 취재기자(sys1@jungle.co.kr)

facebook twitter

#컴투버스 #컴투스 #메타버스 #플랫폼 #브랜드영상 

송윤석 취재기자
즐거운 디자인&브랜딩 이야기를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