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막끌리는 포천' 포천시, 관광브랜드 선정

2022-01-07

포천시 관광브랜드 (사진제공: 포천시)

 


포천시는 최근 힐링과 다양한 즐길거리에 대한 기대감을 고취시킬 수 있는 관광브랜드로 ‘유네스코 숲과 물의 도시여행, 막끌리는 포천’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동북부에 위치한 포천시는 서울의 1.4배 되는 면적에 수도권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편리한 관광지로 유명하다.


특히, 지난 2010년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으로 지정된 국립수목원과 2020년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지정된 한탄강은 청정한 휴식공간과 수려한 자연환경이 어우러진 공간으로 수도권 주민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또한, 포천의 한자를 살펴보면 안을 포[抱], 내 천[川]으로, 물이 유입되는 것이 없어 예로부터 물이 맑고 깨끗해 물을 원료로 하는 모든 것이 유명한 지역으로도 알려져 있다.


시는 이를 토대로 ‘유네스코 숲과 물의 도시여행, 막끌리는 포천’이라는 관광브랜드를 개발했다. 포천의 대표 상품 중 하나인 막걸리와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 포천 관광지의 매력을 한껏 발산하기에 끌린다는 표현을 접목해 누구나 들으면 재미있고 쉽게 기억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현재 상표권 등록을 출원 중에 있다”라며 “새로운 관광브랜드를 통해 포천시 방문에 대한 기대감과 관심을 고취시키고, 관광브랜드와 연계한 다양한 컨텐츠 개발로 포천 관광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겠다”라고 밝혔다.


글_ 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

facebook twitter

#관광브랜드 #브랜드디자인 #브랜딩 #브랜드명 #슬로건 

김수연 취재기자
스토리가 담긴 디자인을 소개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