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새로운 CI 공개

2022-01-07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새 CI(사진제공: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하 공진원)은 개원 22주년을 맞아 공진원의 진취적인 미래를 담은 새로운 로고(CI)를 공개했다.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공기관인 공진원은 기관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중장기 계획을 새롭게 수립하면서 기관의 비전과 가치관을 담아낼 수 있는 CI 개발 사업에 착수하였다. 기존 CI는 공진원의 영문이니셜인 KCDF를 상징화 한 형태로 외국어 약칭이 기관의 상징물로 사용된 한계가 있었다. 이에 공진원은 새로운 기관의 정체성을 담으면서 정부의 한글순화정책에도 동참할 수 있는 새로운 CI를 개발하였다.

 

새로운 CI는 공진원 모든 조직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모습을 상징화하고 4가지 색에 정체성을 담아 표현하였다. 파랑은 믿음, 공정과 리더십을 상징하고 초록은 성장, 안정, 포근함, 배려, 생동감을 의미한다. 자주는 책임, 신뢰, 포용력과 유연함을 나타내며, 주황은 긍정의 색으로 넘치는 에너지와 새로운 관점을 보여준다.

 

공진원은 이번 CI 개편과 더불어 신뢰받는 조직문화와 경영혁신을 도모하고 있으며, 한국문화의 미래가치 창출을 선도하는 공예·디자인·전통문화 전문기관으로 성장하고자 한다.

 

글_ 송윤석 취재기자(sys1@jungle.co.kr)

facebook twitter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공진원 #CI #로고리뉴얼 

송윤석 취재기자
즐거운 디자인&브랜딩 이야기를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