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해피콜, 브랜드명 ‘HC’로 변경

2022-06-28

‘HC’ BI(사진제공: 해피콜)

 

 

해피콜은 사명을 HC컴퍼니로 바꾸고, 브랜드명을 HC로 변경했다고 밝혔다.

 

이번 CI 및 BI 리뉴얼을 통해 해피콜은 그간 하나로 사용해 온 사명과 브랜드명, 로고 디자인 등을 이원화했다. CI는 사명이라는 본질에 충실하도록 새 브랜드명 'HC'에 기업을 뜻하는 직관적인 영단어 '컴퍼니'를 붙여 HC컴퍼니로 명명했다.

 

신규 BI인 `HC`는 해피콜(HAPPYCALL)이란 로고타입과 별 심볼마크로 이뤄진 기존 BI에서 3가지 핵심 요소인 `H`, `C`, `별` 상징을 그대로 계승했다. H와 C에는 각각 HC가 줄곧 추구해 온 행복(Happy)을 비롯해 사람(Human), 건강한(Healthy), 진심 어린(Heartful), 요리(Cuisine), 연결(Connection), 편안한(Comport) 등의 가치를 담았다.

 

HC는 BI 변경을 단행하며 브랜드명을 확장한 듯한 새 슬로건 '주방의 유쾌한 큐레이터(Happy Curator), HC'도 함께 공개했다. 해피콜을 이어가는 브랜드로서 우수한 품질과 디자인의 상품으로 고객의 주방을 더 편하게 만들고 일상에 즐거움을 선사하겠다는 뜻을 담았다.

 

해피콜 관계자는 "소형가전 확장이라는 최근 몇 년 간의 사업 방향성에 맞춰 주방용품과 가전을 포괄하는 대한민국 대표 종합 주방 기업 겸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뚜렷이 하며 현 궤도를 벗어나지 않고 더 크게 성장하기 위해 이번 CI와 BI 리뉴얼을 단행했다"고 말했다.

 

글_ 송윤석 취재기자(sys1@jungle.co.kr)

facebook twitter

#HC #해피콜 #브랜드네임 #CI #BI 

송윤석 취재기자
즐거운 디자인&브랜딩 이야기를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