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루이 비통, 애술린 출판사와 함께 ‘루이 비통 트로피 트렁크’ 출간

2022-07-21

신간 ‘루이 비통 트로피 트렁크’(사진제공: 루이 비통)

 


루이 비통이 대표적인 아트북 출판사 애술린(Assouline)과 함께 신간 ‘루이 비통 트로피 트렁크(Louis Vuitton Trophy Trunks)’를 출간한다고 밝혔다.

 

루이 비통은 ‘우승의 영광은 루이 비통과 함께 여행한다(Victory travels in Louis Vuitton)’는 표어 아래 지난 3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세계적인 스포츠 경기와 협업하며 우승 트로피를 위한 맞춤형 케이스를 제작해왔다.

 

이번 신간은 라파엘 나달(Rafael Nadal)의 2017년 프랑스 오픈 테니스 대회 통산 10번째 우승부터 프랑스 축구 대표팀의 2018 FIFA 월드컵 우승 등 루이 비통이 트로피 트래블 케이스 제작을 통해 역사적인 승리의 순간을 함께해온 모습을 담았다.

 

루이 비통의 모든 트로피 케이스는 프랑스 아니에르(Asnières)에 위치한 공방에서 최장 400시간 이상 숙련된 장인의 수작업을 거쳐, 각 스포츠 경기에서 받은 영감에 하우스의 수준 높은 장인 정신이 결합해 탄생한다.

 

실제로 프랑스 오픈 테니스 대회 트로피 트렁크는 테라코타(terracotta) 소재로 내부를 장식해 롤랑 가로스(Roland Garros) 경기장의 클레이코트를 연상시켰고, 전면에는 테니스 코트 라인을 상징하는 ‘V’자를 새겨 넣어 경기의 특징을 표현했다.

 

온라인 멀티플레이어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월드 챔피언십 트로피 트렁크에는 게임 속 세계에서 영감을 받은 첨단 하이테크 요소를 담아 강력한 밝기의 LED 장식을 선보이기도 했다.

 

글_ 송윤석 취재기자(sys1@jungle.co.kr)

facebook twitter

#루이비통 #애술린 #트로피트렁크 #루이비통트렁크 

송윤석 취재기자
즐거운 디자인&브랜딩 이야기를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