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공진원, 우수공예품 ‘K-브랜드 한류마케팅 지원사업’ 참여

2022-08-01

2021년 우수공예품인 조신현 작가의 ‘선의흐름’(사진제공: 공진원)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하 공진원)은 한국의 문화적 가치를 담고있는 ‘우수공예품’의 국내외 홍보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 이하 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이 전개하는 ‘K-브랜드 한류마케팅 지원사업’에 참여한다.

 

양산가능한 우수한 품질로 케이리본(K-RIBBON) 인증을 받은 ‘우수공예품’을 K-브랜드 한류마케팅 지원사업과 연계해 간접광고(PPL) 방식으로 노출을 지원하며, 국내 방영은 물론 해외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 또는 현지 채널에서 방영 예정인 프로그램에 노출될 예정이다.

 

특히 지난 26일 ‘2021년 우수공예품’으로 선정된 조신현 작가의 공예품 ‘선의 흐름’이 tvN 드라마 ‘링크 : 먹고 사랑하라, 죽이게’에 노출되어 주목을 받았다. 국내 방영과 함께 디즈니플러스를 통해서도 공개되어 전 세계에 K-공예품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적극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진원은 이 외에도 문체부 및 콘진원과 협력하여 국내외 방영 예정인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 등을 통해 다양한 ‘우수공예품’을 추가로 노출하여, 한국의 공예품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글_ 한승만 취재기자(hsm@jungle.co.kr)

facebook twitter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우수공예품 #k #브랜드 #한류마케팅지원사업 #참여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