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루이 비통, ‘여행 예술’과 장인 정신 담긴 새로운 트렁크 공개

2022-08-03

책상 트렁크 2.0(사진제공: 루이 비통)

 


루이 비통이 메종의 오랜 철학인 ‘여행 예술(Art of Travel)’과 핵심 가치인 장인 정신이 깃든 ‘책상 트렁크(Secrétaire Bureau) 2.0’ 및 ‘마작 트렁크(Vanity Mahjong)’를 새롭게 공개한다.

 

‘책상 트렁크 2.0’은 1929년 세계적인 오케스트라 지휘자 레오폴드 스토코프스키(Leopold Stokowski)를 위해 맞춤 제작된 책상 트렁크에 현대적인 감각을 입힌 것으로, 트렁크를 펼치면 접이식 테이블과 스툴, 수납공간 등을 갖춘 완벽한 이동형 미니 오피스를 구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새로운 버전의 ‘마작 트렁크’는 루이 비통이 1950년대에 처음 공개한 마작 세트를 재해석한 것으로, 고급스러운 월넛 목재 소재에 모노그램 플라워 장식을 곳곳에 새겨 고유한 장인 정신과 마작 게임의 유희적 요소를 결합했다.

 

정교한 장식이 새겨진 149개의 마작 패는 소나무를 닮은 색채의 6개 서랍에 수납할 수 있어 안전한 보관과 이동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루이 비통은 주사위 놀이(Backgammon), 체스(Chess) 및 포커(Poker) 케이스 등 다양한 게임 트렁크를 선보이며 ‘삶 속의 예술(Art de Vivre)’을 구현해오고 있다.

 

한편, 루이 비통의 창립자 루이 비통은 1854년, 실용성과 우아함을 조화시킨 모던한 트렁크를 선보이며 루이 비통 160여 년의 역사를 시작했다.

 

루이 비통은 트렁크 제작에서 출발한 브랜드의 시작점을 따라 ‘여행 예술’을 고유의 브랜드 헤리티지로 정립했고, 수준 높은 장인 정신을 바탕으로 트렁크 및 가방은 물론 라이프 스타일 제품까지 전문 분야를 확장해가고 있다.

 

글_ 송윤석 취재기자(sys1@jungle.co.kr)

facebook twitter

#루이비통 #여행예술 #트렁크 

송윤석 취재기자
즐거운 디자인&브랜딩 이야기를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