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남양주시, 민선8기 시정 슬로건 ‘상상 더 이상 남양주’ 공개

2022-08-03

남양주시 시정 슬로건 ‘상상더이상 남양주’(사진출처: 남양주)

 

 

남양주시가 민선 8기 시정 슬로건으로 ‘상상 더 이상 남양주’를 공개했다.

 

새롭게 공개된 슬로건 ‘상상 더 이상 남양주’에서 ‘더’는 영문으로 ‘THE’이다. ‘T’는 ‘Traffic hub city’ 대한민국 중심 교통허브 남양주, ‘H’는 ‘High quality city’ 삶의 질과 만족도가 높은 시민행복도시 남양주, ‘E’는 ‘Education city/Eco-city’ 교육의 메카 남양주/사람과 환경이 모두 좋은 남양주를 의미한다.

 

또한, 시정 슬로건 로고 디자인은 38km에 걸쳐 강과 맞닿아 있는 남양주 지도를 단순화한 물방울 이미지를 사용했으며, 작은 물방울이 모여 큰 강을 이루듯 시민의 상상이 모여 함께 만들어갈 남양주를 상징한다.

 

물방울 우측 상단의 이미지는 반도체를 만들기 위한 토대가 되는 반도체웨이퍼로 깨끗하고 청정한 첨단산업 도시를 표현했으며, 광릉숲과 천마산으로 이어지는 남양주의 풍부한 자연을 닮은 초록색과 더불어 사는 남양주 시민을 뜻하는 주황색을 사용했다.

 

한편,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상상 더 이상 남양주’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사통팔달 교통 허브도시 남양주, 미래산업 자족도시 남양주, 스마트 메가시티 남양주 외 총 7개 분야에서 시정 운영 방향을 구체화하고, 시민들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남양주 슈퍼성장시대’를 이끌어 나갈 예정이다.

 

글_ 한승만 취재기자(hsm@jungle.co.kr)

facebook twitter

#남양주시 #민선팔기 #시정슬로건 #공개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