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OK금융그룹, '읏맨체' 2022 레드닷어워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분야 수상

2022-08-18

OK금융그룹 '읏맨체' (사진제공: OK금융그룹)

 


OK금융그룹이 자사의 캐릭터 서체 '읏맨체'가 '2022 레드 닷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본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OK금융그룹은 5월15일 세종대왕 탄신일 625주년을 맞아 타이포 브랜딩 전문가 '엉뚱상상'과 협업해 '읏맨체'를 선보였다. '읏맨체'는 OK금융그룹의 자체 캐릭터인 '읏맨'의 목소리를 시각화한 캐릭터 서체로 읏찬체, 읏궁체, 읏뚱체 3가지 패밀리 서체로 구성됐다.


'읏찬체'는 읏맨의 힘차고 강한 에너지를 담았으며 '읏궁체'는 곡선을 디자인 모티브로 삼아 우아함을 표현했다. '읏뚱체'는 읏맨의 기발함과 엉뚱함을 동글동글하게 표현해 서체에 담았다. 읏맨체는 글자를 타이핑할 때마다 읏맨 캐릭터 이모지가 튀어나왔다가 사라지는 기능을 추가해 재미를 더했다.


OK금융그룹 관계자는 "'읏맨' 캐릭터를 활용해 유튜브, SNS상에서 다양하고 새로운 시도를 해왔고 고객과 유쾌한 커뮤니케이션을 경험할 때마다 즐거움을 느꼈다"며 "엉뚱하지만 재치 있고 긍정적인 읏맨 캐릭터의 특장점을 살리고 고객과 더 깊은 공감과 유대감을 형성하기 위해 새로운 시도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글_ 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

facebook twitter

#읏맨체 #읏찬체 #타이포그래피 #공식서체 #디자인 #서체디자인 

김수연 취재기자
스토리가 담긴 디자인을 소개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