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유미의 세포들’  ‘하루만 네가 되고 싶어’ 펀딩으로 만난다

2022-10-17

와디즈 X 네이버 웹툰 펀딩 기획전(사진제공: 와디즈)

 


국내 펀딩과 웹툰을 대표하는 두 플랫폼이 콘텐츠 펀딩의 가파른 성장세와 함께 첫 IP 콜라보레이션으로 뭉쳤다.

 

라이프디자인 펀딩플랫폼 와디즈(대표 신혜성 www.wadiz.kr)는 국내 최대 웹툰 플랫폼 네이버웹툰과 함께 ‘여신강림’ ‘유미의 세포들’ ‘하루만 네가 되고 싶어’ ‘호랑이형님’ ‘독립일기’ 등 총 5개 인기 IP를 활용한 펀딩 기획전을 연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네이버웹툰이 다수의 IP로 펀딩 플랫폼에서 진행하는 최초의 기획전이다. 이번 기획전은 나날이 커져가고 있는 콘텐츠 펀딩 시장의 트렌드를 반영한다. 올 상반기 와디즈 플랫폼에서 오픈한 전자책, 캐릭터 등 콘텐츠 펀딩 분야의 총 모집금액은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성장했다.

 

와디즈와 네이버웹툰의 공동 기획전은 네이버웹툰 글로벌 인기작이자 스테디셀러인 IP로 제품화 사업을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어를 비롯해 영어, 일어, 중국어 등 8~10개 언어로 글로벌 연재 중인 ‘유미의 세포들’(누적 34억 뷰)과 ‘여신강림’(누적 55억 뷰)은 티빙 및 TVN 오리지널 드라마, 애니메이션, 게임으로까지 확장되며 큰 인기를 끈 바 있다. 와디즈에서 성공 경험이 있는 메이커를 비롯, 5가지 웹툰 IP와 어울리는 신규 메이커를 발굴해  라인업을 꾸렸다.

 

펀딩으로 탄생한 제품은 총 22개로, 유미의 세포들(후드담요, 롱필로우, 플랫쿠션 외) , 여신강림(속눈썹고데기, 워터필링기), 하루만 네가 되고 싶어(인센스 스틱, 목걸이와 귀걸이 세트, 카드게임 외), 호랑이형님(바디필로우, 골프 드라이브 커버, 여권 케이스 외), 독립일기(전동쿠션, 모과글, 그립톡) 등 웹툰 속 컨셉과 이미지를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와디즈 IP팀 관계자는 “종이의집으로 시작한 와디즈의 콘텐츠 IP가 웹툰까지 확장됨으로써 메이커들에게 더욱 다양한 라이센싱 사업 기회를 제공하게 됐다”며 “금년 말부터 2차 기획전도 준비 중이며, 굿즈 등 팬덤에게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웹툰 IP 펀딩 시장을 지속 확대할 예정” 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와디즈와 네이버웹툰 기획전은 13일부터 본 펀딩이 시작되며, 11월 6일까지 성수동 오프라인 펀딩 체험숍 ‘공간 와디즈’ 에서도 직접 만나볼 수 있다.

 

글_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

facebook twitter

#웹툰펀딩 

박아름 기자
트렌디한 디자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