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KTL, 국민 소통 마스코트 이름은 ‘클리버’

2023-04-22

KTL 국민소통 마스코트 클리버 사원증(사진제공: KTL)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 부캐릭터인 클리버가 국민 소통과 ESG 활동의 마스코트로 활약하며 국민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간다.

KTL은 기관의 정체성을 잘 나타내고 국민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부캐릭터의 이름으로 클리버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총 8339명의 투표로 선정된 골든 리트리버 캐릭터의 이름 선정에 있어 국민 의견을 적극 반영하기 위해 KTL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공모전을 지난 2월 22일부터 2주간 진행했다.

KTL은 총 266명의 국민이 제출한 아이디어를 내·외부 전문 평가위원을 구성해 공정하고 투명하게 평가했다.

클리버는 똑똑함을 의미하는 영어 단어 ‘클레버(clever)’와 골든 리트리버의 ‘리버’를 더한 합성어이다. 캐릭터의 외견과 특징, 시험인증을 진행하는 KTL 연구원의 스마트함을 잘 표현한 클리버는 독창성, 상징성, 친밀성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최종 선정됐다.

앞으로 클리버는 KTL SNS 채널인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 웹진 등을 통해 국민소통 활동에 앞장선다. 특히 국민 안전과 기업 품질 제고 및 수출 활성화에 기여하는 시험인증산업의 중요성을 쉽고 재밌게 알려줄 예정이다.

아울러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회활동, 안전하고 깨끗한 환경을 위한 시험인증 기술지원 등 다양한 KTL형 ESG 활동의 마스코트로 활약할 계획이다.

KTL 관계자는 “KTL의 두 번째 마스코트 이름 공모전에 많은 국민들이 참여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 클리버를 통해 국민들의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는 다양한 대국민 소통 활동에 종횡무진 활약하겠다”고 말했다.

글_ 송윤석 취재기자(sys1@jungle.co.kr)

facebook twitter

#KTL #클리버 #마스코트 #캐릭터 

송윤석 취재기자
즐거운 디자인&브랜딩 이야기를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