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무신사 스탠다드, ‘항저우아시안게임’ 국가대표 단복 디자인 공개

2023-09-11

‘항저우아시안게임’ 국가대표 단복(사진제공: 무신사 스탠다드)


무신사 스탠다드(musinsa standard)가 오는 23일 ‘제19회 항저우아시아경기대회’ 개최를 앞두고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개·폐회식 단복 디자인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데님 소재의 상하의를 비롯해 신발, 가방, 벨트 등 액세서리까지 총 8개 아이템이 한 세트로 구성됐다.

콘셉트는 ‘백의민족’(白衣民族)으로부터 영감을 받았다. 예로부터 지조와 기개를 상징하는 흰옷을 즐겨 입어왔던 우리 민족의 전통을 아이보리 컬러의 데님 셋업으로 재해석했다.

선수단에 젊은 에너지를 불어넣기 위해 정장 차림이 아닌 캐주얼한 무드의 셋업으로 제작한 점이 특징이다.

재킷의 절개 라인과 팬츠의 주머니 자수는 한옥의 ‘팔작지붕’을 표현했다. 단추는 태극 무늬가 중앙에 들어간 한국의 전통북인 ‘대북’ 모양에서 착안했다. 전통 노리개 모양의 키링을 별도로 제작해 전체적인 착장에 포인트를 줬다.

벨트, 신발, 양말 등에 태극기와 ‘팀 코리아’(Team Korea) 로고를 새겨넣은 점도 눈에 띈다.

항저우 현지의 덥고 습한 날씨를 고려해 기능적인 측면도 단복 소재에 반영했다. 데님 셋업 상하의 및 티셔츠는 접촉 냉감, 흡한 속건 등의 기능성 소재인 ‘쿨맥스’와 ‘아스킨’을 적용했다.

올림픽, 아시안게임 등 국제 무대에서 활약 중인 국가대표 선수가 참여한 화보 촬영도 진행했다. 김주원 선수(리듬체조), 김헌우 선수(브레이킹), 장준 선수(태권도), 전웅태 선수(근대 5종), 홍효진 선수(펜싱) 등 종목별 국가대표 선수 5인이 모델로 참여했다.

18일에는 화보로 구성한 자체 큐레이션 콘텐츠 ‘쇼케이스’를 무신사 앱과 웹사이트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무신사 스탠다드 관계자는 “모던한 실루엣과 전통 요소가 어우러진 단복이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을 더욱 빛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글_ 송윤석 취재기자(sys1@jungle.co.kr)

facebook twitter

#무신사스탠다드 #국가대표단복 #디자인 

송윤석 취재기자
즐거운 디자인&브랜딩 이야기를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