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밀양딸기 BI, 굿디자인 어워드 수상

2023-09-14

밀양딸기 BI ‘밀양딸기 1943* BI 디자인 (사진제공: 밀양시청)

 


경남 밀양시는 밀양딸기 BI ‘밀양딸기 1943*’이 2023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우수디자인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굿디자인 어워드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분야 시상식으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며, 산업디자인진흥법에 따라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다. 선정된 상품에는 정부가 인정하는 공신력 있는 굿디자인(GD) 마크를 사용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이번에 우수디자인으로 선정된 밀양딸기 BI는 지방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본상수상 후보작으로도 선정됐으며, 현재 굿디자인 어워드 3차 상격 심사가 진행 중이다.


우수디자인으로 선정되면 GD마크를 표시할 수 있어 정부가 인정하는 뛰어난 디자인으로 주목받을 수 있으며, 서울디자인재단(DDP) 디자인스토어에 입점해 홍보 기회가 제공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밀양딸기 1943*은 1943년경 우리나라 처음으로 밀양에서 딸기 재배를 시작한 딸기시배지의 의미와 밀양의 햇빛, 밀양강, 영남루의 컬러를 담아 지역의 특색을 살린 BI이다.


박일호 시장은 “밀양딸기 BI가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인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우수디자인으로 선정되고 본상수상 후보로 올라가 기쁘다”며 “밀양딸기 브랜드 가치를 높여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글_ 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

facebook twitter

#밀양시 #굿디자인어워드 #브랜드 #브랜딩 #bi 

김수연 취재기자
스토리가 담긴 디자인을 소개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