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롯데갤러리, 판다 x 코알라 그림 전시 선봬

2024-03-15

Be Happy & Smile 전시(사진제공: 롯데갤러리)


최근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가 한국인들의 뜨거운 사랑을 얻고 있는 가운데, 롯데갤러리는 판다, 코알라 등 친숙하고 귀여운 동물을 소재로 한 전시를 준비했다. 윤서희, 릴리 작가의 2인전 ‘Be Happy & Smile’展 을 3월 8일부터 4월 21일까지 롯데백화점 동탄점에서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주체적이고 독창적인 예술을 만들어 나가는 두 명의 중년 여성 작가들이 그리는 가족애와 모성애, 그리고 세상 모든 여성에게 보내는 응원을 담은 전시다. 각각 판다와 코알라 등 동물을 소재로 삶의 면면을 나타내며 보편적인 공감대를 이끌어내는 동시에 자신만의 이야기를 담담하게 담아낸다.

윤서희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 여성의 삶, 그 중에서도 모성애를 핵심 주제로 한 작업을 선보인다. 혼신의 힘을 다해 아기 판다를 키우는 엄마 판다에서 모티브를 얻어 모성애와 여성의 삶에 대한 이야기를 펼친다.

릴리 작가는 호주 산불로 인해 멸종 위기에 놓인 코알라를 소재로 가족에 대한 사랑을 표현한다. 자연의 품에서 행복을 누리는 코알라 가족들을 통해 지금 이 순간을 온전히 즐기며 진정한 행복을 깨닫기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두 작가의 작업 모두 물감을 쌓아 올리고, 깎아내며, 세밀한 터치로 그림을 완성하는 과정을 거치는데, 이는 아이를 낳고 키우는 과정과도 닮아 있다. 캔버스 위에 쌓아 올린 붓 터치와 깎인 스크래치들이 모여 하나의 아름다운 작품이 탄생한다.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과 굿즈도 준비돼 있다. 15일(금)에는 윤서희, 릴리 작가가 전시장 벽면에 직접 그림을 그리는 ‘라이브 드로잉’ 이벤트가 개최된다. 3월 28일에는 두 작가의 진솔한 이야기와 작업 세계에 대해 들어볼 수 있는 아티스트 토크와 사인회가 진행 예정이다. 어린이 대상 프로그램도 있다. 4월 6일에는 윤서희 작가와 함께하는 ‘판다 가족 만들기’ 워크샵이 준비돼 가족단위 관람객의 많은 참여가 예상된다. 윤서희 작가가 그린 판다 가족의 모습이 담긴 한정판 유리컵 굿즈도 판매된다.

글_송윤석 취재기자(sys1@jungle.co.kr)

facebook twitter

#롯데갤러리 #판다 #코알라 #전시 

송윤석 취재기자
즐거운 디자인&브랜딩 이야기를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