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캐롯손보, 새로운 CI 공개

2024-04-04

캐롯손보 새 CI (사진제공: 캐롯손해보험)

 


국내 최대 디지털 손해보험사 캐롯손해보험이 새로운 기업이미지(CI)를 공개했다. 캐롯손해보험은 새로운 CI에기술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겠다는 다짐을 담았다.


캐롯손해보험은 “고객의 삶 속에 캐롯의 ‘기술’과 ‘데이터’를 녹여낸 새로운 CI를 공개한다”며 “새로운 CI 공개를 통해 캐롯의 본질인 기술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브랜드 정체성을 더욱 공고히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규 CI는 이날부터 모바일앱과 디지털 채널, 고객 서류 등 고객과 접점이 있는 모든 곳에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모바일앱 아이콘으로도 활용되는 캐롯 심볼(symbol)의 변화다. 인간의 삶을 상징하는 거대한 ‘원(圓)’과 기술(technology)을 상징하는 대문자 ‘T’를 조합해 ‘기술을 품은 삶’이라는 가치를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특히 알파벳 대문자 ‘T’가 두 개의 직선으로 이뤄진 것에 모티브를 얻어, 다양한 삶에서 쌓이는 데이터와 기술 혁신의 확장이라는 상징성을 두 개의 직선 축에 불어넣었다.


심볼과 텍스트가 함께 조합된 디자인도 눈에 띈다. 기존 CI에 적용된 텍스트형 CI가 지닌 직관적인 브랜드명 전달이라는 장점은 살리고, 심볼(symbol)형 CI가 지닌 함축적 심미성을 더했다.

글_ 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

facebook twitter

#캐롯손해보험 #기업이미지 #ci #로고 #디자인 

김수연 취재기자
스토리가 담긴 디자인을 소개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