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디자인 이슈] X4디자인그룹, 창립 30주년 기념식 ‘3074’ 개최

2024-04-12

수많은 공공기관 및 지자체의 CI, BI, 슬로건 등을 개발해오며 공공 브랜딩 영역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엑스포(X4)디자인그룹이 창립 30주년을 맞이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한 ’X4 창사 30주년 기념식_ 3074’가 지난 4월 10일 한남동에 소재한 블루스퀘어 소담상회에서 열렸다.

 

X4디자인그룹 창립 30주년 기념식 

 

 

숫자 ‘3074’는 X4디자인그룹의 설립 30주년, 세종이야기미술관의 개관 7주년, 디자인정글 개편 4주년을 의미한다. X4디자인그룹은 세종이야기미술관과 디자인정글 매거진을 운영하고 있다.

 

정석원 대표이사의 인사말

 

새롭게 취임한 박혜란 신임 사장과 정석원 대표이사 

 

 

행사는 X4디자인그룹 정석원 대표의 인사말로 시작됐으며, 회사 연혁 발표에 이어 박혜란 신임 사장 취임식이 진행됐다. 

 

 

 

 

X4 디자인그룹의 다양한 사업 계획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X4디자인그룹의 다양한 사업 계획에 대한 발표가 이루어졌다. 30년의 업적을 10권의 전자책으로 발간한 ‘X4 아카이브 북 펀딩 계획‘, 청룡의 해를 맞이해 개발된 캐릭터 ‘띠용&삐용 캐릭터 사업 계획’, X4디자인그룹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IP 캐릭터 렌탈 사업 계획‘,  역사위인과 띠동물 캐릭터들로 디자인된 ‘페이퍼 아트토이 사업 계획’, X4디자인그룹의 대표 캐릭터 세종대왕 콘텐츠를 활용한 ‘세종이야기마루 사업 계획’, X4디자인그룹이 AI 시대를 맞아 새롭게 선보이는 ‘AI 활용 사업 계획‘등으로 구성되어 각각 발표되었다.

 

'생성형 AI 활용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

 

 

이날 행사에서는 X4디자인그룹이 창사 30주년을 기념해 국내 최초로 진행한 ‘생성형 AI 활용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의 시상식이 함께 진행됐다. 

 

대상 수상작에 김재효, 우수상 수상작으로는 각각 강준하, 유자영씨의 작품이 선정되었고, 장려상으로는 김진솔, 강재영, 추진성, 백무근, 유태현씨의 작품이 선정되어 이에 대한 시상이 이루어졌다. 이들에게는 각각 100만원과 50만원, 20만원의 상금이 주어졌다.
 

이날 첫 선을 보인 창사 30주년 기념 영상 시연에서는 X4디자인그룹이 그동안 걸어온 길과 역사를 한눈에 보여주었고, 행사 중간마다 퀴즈쇼를 진행, 참석자들의 흥미를 이끌어내기도 했다.

 

X4디자인그룹 정석원 대표이사 회장은 “30주년 행사를 통해 지난 30년을 되돌아보는 기회를 가졌고, 우리회사는 또 한 번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지금까지 걸어온 30년 발자취를 밑거름 삼아 더 큰 무대에서 가능성을 펼쳐보고자 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또한, 이날 임명장을 받은 박혜란 신임 사장은 “지금까지 공공 브랜딩 산업의 성장과 혁신에 이바지해 온 것을 토대로 대한민국 공공브랜딩 분야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에디터_ 최유진 편집장(yjchoi@jungle.co.kr)

facebook twitter

#엑스포디자인그룹 #창립기념 #창립기념행사 #브랜딩 #공공브랜딩 #공공브랜드 #캐릭터 #캐릭터사업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