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농협중앙회, 새 엠블럼 공개

2024-06-18

농협중앙회 새 엠블럼 (사진제공: 농협중앙회)

 


농협중앙회가 강호동 신임 회장의 경영철학과 비전을 담은 새로운 엠블럼을 공개했다. 강호동式 혁신 DNA 이식의 시작을 알림에 따라 조직 내 강 회장의 리더십은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새로 공개한 엠블럼은 농협의 ‘ㄴ’ ‘ㅎ’ 자음을 수레 이미지로 형상화한 점이 특징이다. 수레에 변화와 혁신의 황금불꽃을 담아 희망농업·행복농촌의 농협을 만들어 나가겠다는 해석이 담겨져 있다. 농업과 농촌의 미래상 중심에 이제 새롭고 당당한 대한민국 농협이 있음을 부각한 것이다.


새로 제작한 엠블럼은 기존 심볼마크와 더불어 농협중앙회 행사현수막 및 외부인쇄물, 직원명함 등 조직 내 필요사항에 따라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하다.


앞서 강 회장은 지난 3월 취임식에서 “지난 60여년 농협이 추진해온 운동의 정신을 계승하는 동시에 농협을 새롭게 혁신하겠다는 임직원의 강한 의지로 비전 2030을 수립했다”며 “이를 변화와 혁신을 위한 가이드라인으로 삼아 농민과 농·축협이 중심이 되는 농협, 국민에게 사랑받는 농협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당시 비전 실현을 위한 슬로건은 ‘희망농업, 행복농촌 농협이 만들어 갑니다’로 정하고, 핵심 가치는 국민에게 사랑받는 농협, 농민을 위한 농협, 지역 농·축협과 함께하는 농협, 경쟁력 있는 글로벌 농협으로, 이를 달성하기 위한 혁신 전략과 과제도 함께 제시했다.


글_ 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

facebook twitter

#농협중앙회 #로고 #엠블럼 #디자인 #슬로건 

김수연 취재기자
스토리가 담긴 디자인을 소개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