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고령군, 도시브랜드‘가야가 빚은 고령’공개

2024-08-02

고령군 신규 BI(사진제공: 고령군)

 

 

고령군은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와 캐릭터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해 11월 착수보고를 시작으로 상시 보고회, 중간 보고회를 통해 전문가 자문과 온·오프라인 군민 선호도 조사를 거쳐 기본디자인을 확정했다.

 

20년만에 바뀐 ‘가야가 빚은 고령’이라는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은 대가야의 찬란한 유산과 신비로운 문화로 빚어진 도시, 지산동 고분군이 펼쳐진 형상을 가야가 빚어 만들어 놓은, 가야로 인해 만들어지고 이루어진 도시를 의미한다.

 

고분군 이미지를 직접적으로 적용해 원형의 이미지를 살리고 라운딩 된 서체로 능선을 자연스럽게 표현하고 대가야 특유의 신비로운 분위기를 나타내는 녹색과 노란색을 디자인에 담았다.

 

고령을 지켜온 군 캐릭터 ‘가야돌이’ 또한 리뉴얼 됐다. 기존 컨셉을 유지하되 올드한 이미지를 귀엽고 강렬한 이미지 업그레이드로 다양한 제작상황과 미디어, 모바일 등에 최적화된 디자인으로 변화했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새로운 도시브랜드 개발로 세계유산도시 고령의 정체성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도시공간, 시설물, 홍보 매체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 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_ 송윤석 취재기자(sys1@jungle.co.kr)

facebook twitter

#고령군 #도시브랜드 

송윤석 취재기자
즐거운 디자인&브랜딩 이야기를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