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IPX, 네이버웹툰 <입학용병> 최초 팝업 시부야에 오픈

2025-02-08

라인프렌즈 스퀘어 시부야에서 성황리에 오픈한 <The Perfect Soldier(완벽한 용병)> 팝업 (사진제공 : IPX)

 

 

디지털 IP 엔터테인먼트 기업 IPX(구 라인프렌즈)가 네이버웹툰 <입학용병>의 최초 팝업스토어 ‘The Perfect Soldier(완벽한 용병)’을 라인프렌즈 스퀘어 시부야에서 오픈했다. 

 

한국 오리지널 웹툰 <입학용병(글/그림 YC/락현)>은 가혹한 시간을 보낸 전직 최강용병이 가족과 친구의 사랑을 통해 성장해가는 통쾌한 액션극으로, 일본 라인망가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2023년부터 2년 연속 라인망가 연간 랭킹 1위를 석권했다. 

 

그간 라인프렌즈, BT21 등 글로벌 인기 IP를 탄생시키며 새로운 IP 성공 공식을 써내려온 IPX는 작년 7월 일본 시부야에서 270여 명의 현지 파트너사들을 대상으로 ‘2024 IPX SUMMIT’을 성황리에 개최, 웹툰, 게임, 트렌디한 국내 유망 IP 및 K-Pop IP 등 일본 현지 팬덤을 사로잡을 새 IP 사업 계획을 공식 발표하면서 라인프렌즈 캐릭터 탄생지인 일본 시장에서의 새로운 도약을 선언한 바 있으며, 라인망가와 손을 잡고 웹툰 IP 분야까지 확장, 이번 ‘입학용병’ 팝업을 시작으로 향후 스크린에서만 접할 수 있었던 다양한 웹툰 IP를 팝업, 제품, 라이선스 사업 등 온,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IP 경험으로 구현, 현지 팬들과의 접점을 넓히고자 한다. 

 

무엇보다 전세계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K-웹툰의 질주를 일본 시장에서 자사만의 IP 비즈니스로 새롭게 이어 나가며 팬들의 취향을 공략, 일본 내 IP 비즈니스 확장을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팝업에서 가장 눈에 띄는 공간은 지하 1층에 위치한 약 40평 규모의 대형 미디어존이라 할 수 있다. <입학용병> 속 캐릭터와 작가의 세계관에 깊이 몰입할 수 있어 많은 팬들의 발길을 사로잡은 이 곳에서는 벽면과 바닥을 감싸는 입체적인 영상과 소리를 통해 방문객이 등장인물 중 하나가 되어 주인공이 펼치는 화려한 액션극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미디어 체험을 경험할 수 있다. 

 

팝업에는 일본 유명 성우 사이토 소마가 주인공의 목소리로 열연을 펼치는 특별 영상도 상영, 긴박하고 통쾌한 현장감으로 웹툰을 보다 현실감 있게 즐길 수 있다. 

 

웹툰에서는 볼 수 없었던 특별한 비주얼과 제품도 눈길을 끌었다. 락현 작가가 이번 팝업을 위해 새롭게 그려낸 주인공들의 일러스트가 담긴 키홀더, 스탠드, 태피스트리 등이 특별함을 더했으며, IPX가 웹툰에서 영감을 받아 크리에이티브하게 디자인한 밀리터리 카모플라쥬 패션템과 주인공이 근무하게 되는 SW그룹의 래플리카 패션템 및 사무용품, 사원증 등도 인물의 입체감을 살렸다. 팝업에서는 <입학용병>의 YC 작가와 락현 작화가의 사인회가 개최되기도 했다.  

 

이번 팝업은 2월 25일까지 운영된다. 

 

에디터_ 정준(corcso@naver.com)
 

facebook twitter

#IPX #구라인프렌즈 #네이버웹툰 #입학용병 #입학용병최초팝업스토어 #팝업스토어 #라인프렌즈스퀘어시부야 #웹툰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