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11
(이미지 제공: 오콘)
뽀로로 제작사이자 글로벌 콘텐츠 기업인 (주)오콘(대표 김일호, 우지희)이 ‘선물공룡 디보’ 탄생 10주년을 기념해 카카오톡 이모티콘 <선물공룡 디보>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이모티콘은 ‘선물공룡 디보’의 오리지널 이미지로 출시되는 첫 이모티콘으로, 90-00세대가 추억하는 애니메이션 속 장면 중 이모티콘으로 활용하기 좋은 캐릭터 모션을 선별해 제작했다. 각 캐릭터의 특징을 살려 일상 속 다양한 감정과 상황을 유쾌하게 표현한 것이 특징으로, 총 24종의 3D 움직이는 이미지로 구성되어 있다.
선물공룡 디보는 2006년 11월 EBS에서 첫 방영된 순수 창작 애니메이션으로, 아이들 방에 달린 모빌 위 폭신폭신한 마을 코지랜드에서 디보와 친구들이 우정을 나누며 성장해 나가는 스토리를 펼친다. 주인공 디보가 친구들이 소원을 빌면 배에 달린 지퍼를 열고 선물을 꺼내 주는 것이 특징으로, 국내는 물론 네덜란드, 벨기에, 프랑스 등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선물공룡 디보의 캐릭터 중 ‘버니공쥬’는 지금까지 인스타그램, 틱톡, 유튜브 등 SNS채널에서 팬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최근에는 GS리테일과 협업해 버니공쥬 마카롱을 선보이는 한편, 니트 키링 인형, 맥세이프 지갑, 마우스패드 등 감각적인 굿즈를 선보이며 팬들과의 접점을 늘리고 있다.
오콘 우지희 대표는 "선물공룡 디보가 친구들을 찾아온 지 벌써 10년이 되었다"며 "어린시절을 함께 보낸 디보와 친구들의 캐릭터 이모티콘을 통해 즐거운 소통의 경험을 느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에디터_ 정준(corcso@naver.com)
#오콘 #선물공룡디보 #디보 #카카오톡이모티콘출시 #카카오톡이모티콘 #이모티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