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주)씨디스어소시에이션, 풀무원 연차보고서2006 디자인 제작

2007-05-28






(주)씨디스어소시에이션(대표 이영희)은 풀무원 연차보고서 2006을 디자인 진행하였다.


풀무원의 "풀무"란 대장간에서 쇠를 뜨겁게 달구기 위해 바람을 넣는 기구로,
풀무원의 창시자이신 원경선 원장께서 녹이 슬고 쓸모 없는 잡철이 풀무질로 단단하고 쓸모 있는
유용한 농기구가 되듯 인간 풀무질을 통해 사회에 필요한 사람을 만들겠다는 뜻에서
농장의 이름을 "풀무원"으로 지었으며, 이 풀무원이란 이름이 모체가 되어 현재 국/내외의
식품업계의 로하스 선두기업으로 새롭게 거듭나고 있다.

풀무원의 연차보고서 2006은 현재 국내와 국외를 포함한 로하스
전개 사업의 사업보고와 함께 앞으로 나아갈 지표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이에 씨디스어소시에이션에서는 풀무원의 이미지에 중점을 둔 비쥬얼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제안하였다. 로하스 선두기업인 풀무원의 의미에 따라 게이트별로 심플하게 정리하여
주주 및 읽는 이로 하여금 2006년도 풀무원 사업에 대한 이해가 쉽도록 정리 하였다.

전체적인 모티브는 풀무원 제품의 기본이 되는 콩을 메인 컨셉트로 지정하여
각 게이트별로 콩이 자라는 비쥬얼과 함께 타이포로 처리하였으며, 정리된 그리드를 통한
메시지 전달은 타 연차보고서와는 차별 점을 두었다.

표지 및 메인 컬러는 풀무원의 코퍼레이트 컬러인 그린 컬러를 사용하여,
로하스 선도기업다운 차분한 느낌을 주며, 도비라 페이지에는 전체 이미지를 사용하여
비쥬얼적으로도 풀무원이 지향하는 '풀무원의 사람을 향한 마음'을 콩이 자라나는 모습으로
메세지를 전달하고자 하였다.
 
내지는 풀무원의 코퍼레이션 칼라인 그린을 메인 칼라로 채택하여 아이덴티티를
애뉴얼리포트에도 접목 시키면서 로하스적인 비쥬얼을 강조하였다.

또한 용지 역시 풀무원의 연차 보고서답게 친환경재생용지를 사용함으로써,
과대한 포장보다는 풀무원 정신에 어울리는 연차보고서가 되도록 심플하게 디자인 하였다.


 

문의: (주)씨디스어소시에이션


tel: 548-3822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