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07-07
미디어포스가 지난 6월 13일부터 15일까지 2박 3일간 중국 상해에서
‘2008 Media4th Leadership Workshop’을 가졌다.
미디어포스의 임원 및 팀장급이상 30명의 리더를 대상으로 개최된 이번 상해 워크샵은 ‘Awaken Your Energy’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잠재되어있던 개인의 에너지를 깨우며 그 안에서 리더의 본 모습을 깨우치자는 취지 하에 진행되었다. 특별히 국내가 아닌 해외에서 진행 된 첫 워크샵으로 글로벌 도시로 성장하고 있는 중국 상해를 직접 체험하며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어 더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
‘2008 Media4th Leadership Workshop’ 은 상해의 발전상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동방명주타워, 도시계획관 등의 견학과 함께 각 사업부장들과 임원진들이 주관하는 리더쉽 관련 세미나로 이루어졌다.
이번 행사의 핵심이었던 리더쉽 세미나에서는 업계의 트랜드 및 동향과 더불어 미디어포스만의 차별된 리더로서의 자질 등에 대해 강조하였으며, 더불어 협업과 팀워크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되짚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임원진들의 회사의 현황 및 미션과 비전에 대한 세미나가 이어지면서 미디어포스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내다보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회사의 철학과 원칙은 물론 앞으로의 비전을 강조하며 이에 부합하며 혁신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리더가 되기를 다시 한번 강조하였다.
이번 상해 리더쉽 워크샵을 통해 빠르게 발전하며 글로벌화 되어가는 상해를 몸소 체험한 직원들은 변화하는 도시에 자극을 받고 자신과 회사의 비전에 대해 다시금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단순한 관광이 아닌 업무의 연장으로 더 큰 도전을 받게 되었다. 또한 세미나를 통해 회사의 방향성과 비전을 이해하며 상호존중, 신뢰와 책임감, 미션과 비전 등의 의미를 되새기고 새로운 목표를 설정할 수 있었던 자리가 되었다.
미디어포스의 허승일 대표는 “금번 행사를 통하여 중간관리자 이상의 리더쉽들이 회사의 비전과 목표를 공유하게 된 것이 가장 큰 수확이다.”라고 밝히며, “차기 워크샵은 유럽, 미국 등에서 전 임직원이 함께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 라고 이번 워크샵에 대한 견해를 밝혔다.
한편, 미디어포스는 오는 7월 12일 양재동 aT센터에서 200명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미디어포스 비전 워크샵’을 진행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