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리뷰

더욱 강력해져서 돌아왔다! - 어도비CS5 한글판 출시

2010-05-26


5가지의 통합 제품과 15개의 단일제품, 5개의 온라인 서비스로 업그레이드 된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5(Adobe® Creative Suite® 5, 이하 CS5)는 공개된 데모영상만으로 많은 이들을 흥분시키고 있었다. 정식 출시를 하루 앞둔 시점인 지난 5월 24일,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환경을 가져올 Adobe CS5 기자간담회’에서 한층 업그레이드 된 CS5의 모습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

에디터 | 이영진(yjlee@jungle.co.kr)


한국어도비시스템즈(www.adobe.com/kr)는 5월 24일 오후 5시, 서울 삼성동 그랜드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CS5 한글 버전 출시를 기념하는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어도비의 줄리안 퀸(Julian Quinn) 아태지역 부사장의 인사말과 마크 핍스(Mark Phibbs) 마케팅 총괄 디렉터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진행됐다.


어도비 아태지역 부사장 줄리안 퀸(Julian Quinn)은 “아태 지역의 심장부 역할을 한국이 하고 있다”며 한국 시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마크 핍스(Mark Phibbs) 총괄 디렉터는 “국가의 경쟁력이 올라갈수록 크리에이티브 산업이 갖는 가치와 중요성은 더욱 커진다. 출판이나 웹, 영상 미디어 기업은 해당 분야에서뿐 아니라, 웹과 모바일, TV등 다양한 수단을 통해 콘텐츠를 보급하고, 사용자와 커뮤니케이션 하기를 원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온라인 마케팅의 중요성도 커져서, 이제 기업들은 온라인 마케팅의 효과를 측정하고 투자대비효과(ROI)를 분석하여 더 나은 결과를 내기 위해 고민하고 있다. CS5는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의 작업 효율성을 10배 이상 향상시킬 뿐 아니라, 제작한 콘텐츠를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배포하고, 온라인 상에서 사용자들이 이 콘텐츠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분석하여 온라인 비즈니스를 최적화할 수 있는 통합적인 크리에이티브 비즈니스 솔루션이다”고 CS5 발표의 의의를 밝혔다.


이어 마이클 스토더트(Mark Phibbs) 수석매니저와 폴 버넷(Paul Burnett) 테크니 컬솔루션 매니저가 CS5의 실질적인 경험과 노하우를 공개했다. 특히 64 비트 및 멀티 쓰레드 활용을 통한 차세대 디지털 시네마 지원과 성능 및 기능 강화를 통해 더욱 더 활용도가 높아진 포토샵에 대한 이전보다 더욱 강력해진 작업 환경과 크로스 미디어 환경, 온라인 마케팅 효과 분석 및 사용자를 위한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 등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CS5 소개는 30분으로 예정된 데모 시연을 1시간을 훌쩍 넘기며 계속됐다.


이번에 한글판을 선보인 어도비 CS5의 특징은 간소해진 작업 프로세스, 크로스 미디어 디자인, 정확하고 신속한 작업 환경 제공, 표현력과 신기술로 무장 등의 특징을 가졌다. CS5가 이전 버전과 차별되는 점은 우선 크리에이티브 프로페셔널들이 콘텐츠를 더 쉬운 방법으로 창출한다는 점이다. 이 부분은 더 강력한 성능과 기능으로 중무장한 것을 통해 쉽게 알 수 있다. 둘째로 복수의 미디어와 장비, 환경, 관제 상황 등에서 콘텐츠를 딜리버리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인터랙티브’ 포맷이 이를 가장 잘 보여주는 경우다. 세 번째로 더 빨리, 생산적으로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워크플로우가 지원된다. 디자이너들의 리소스가 숫자로 관리되는 현재의 노무환경과 관련이 있는 부분이다. 네 번째로 윈도우 7 등 새로운 운영체제에서 지원되는 64비트 네이티브 모드를 지원해 시스템 리소스 활용도가 비약적으로 향상되었다. 마지막으로 ‘옴니어처’ 기술을 CS5에 통합해 ROI 최적화 활동을 지원한다.
이처럼 CS5는 매력적인 콘텐츠와 연관 비즈니스를 만들어주는 툴로써, 이전 릴리즈보다 더 빠르게 효과적으로 결과를 만들어 낸다. 크리에이티브한 콘텐츠를 만들고, 유통시키고, 고객들이 어떻게 수용하고 평가되는지를 전체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해 최고의 ROI를 창출하는 것을 추구하는 크리에이티브 툴이면서 비즈니스 툴이다.



어도비 측은 CS5에 대해 “디지털 마케팅에 최적화된 플랫폼”이라고 설명하며 “한국의 디자이너와 유저들에게 크리에이티브한 작업을 가능케 해 산업적 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일조할 것이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어도비 CS5 제품군은 5가지의 통합 제품(Creative Suite Editions)과 15개의 단일 제품, 그리고 관련 기술과 새로운 어도비 CS5 라이브 서비스 통합으로 구성된다. CS5는 모두 250여 가지의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으며 22개 언어로 164개 국가에 제공될 계획이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