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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쳐 | 뉴스

삼성전자, 뉴욕현대미술관에서 ‘세리프 TV’ 런칭

2016-07-14

 

삼성전자가 13일 ‘뉴욕현대미술관(MoMA, 모마)’에서 ‘세리프(Serif) TV’를 미국 시장에 공식 런칭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에는 ‘삼성 세리프 TV’를 디자인한 세계적 가구 디자이너 에르완 부훌렉(Erwan Bouroullec)을 비롯해 유명 패션 • 인테리어 매거진, 업계 주요 인사, 미국 현지 기자 등 약 130여 명이 참석했다.

 

삼성전자는 ‘세리프 TV’가 기술과 디자인이 완벽하게 어우러지는 예술적 가치를 인정받아 미국 3대 미술관 중 하나인 ‘모마(MoMA)’에서 공식 런칭을 하게 됐다고 밝혔다. ‘모마’는 근현대 예술 거장들의 작품이 총망라되어 있는 미술관으로 뉴욕 최고 명소 가운데 하나다. 특히 ‘모마 스토어’는 ‘모마’의 전문 큐레이터가 아름다운 디자인의 제품을 직접 선정해 판매하는 스토어로 잘 알려져 있으며, 이번 ’세리프 TV‘ 런칭으로 ’모마 스토어'에서는 최초로 TV를 판매하게 된다.

 

삼성전자 미국법인 홈엔터테인먼트 담당 임원 데이브 다스(Dave Das)는 “최근 소비자들은 삼성 TV의 뛰어난 화질뿐만 아니라 생활공간의 미적가치를 높여주는 디자인 요소에도 큰 기대를 하고 있다. 부훌렉 형제는 이 같은 기대에 부응하는 제품을 만드는데 큰 기여를 했다”고 언급했다.

 

‘삼성 세리프 TV’는 세계적 권위의 ‘iF 디자인 어워드 2016 금상’, 영국 월간지 ‘월페이퍼(Wallpaper) 어워드 2016 최고 가정적 디자인상(Best Domestic Design)’을 수상하는 등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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