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7-13
LG패션의 대표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HAZZYS)가 신진작가를 모집한다. ‘헤지스 신진작가공모전’을 통해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헤지스 신진작가공모전은 끼 많은 영아티스트를 발굴하는 행사로 런던 헤지스 스튜디오에 체류하면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는 물론 헤지스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할 수 있는 멋진 기회를 제공한다. 그렇다면 헤지스가 찾는 영아티스트는 누구일까.
에디터 | 최유진(yjchoi@jungle.co.kr)
자료제공 | Cross IMC
런던 아트 프로젝트의 일환인 2011 헤지스 신진작가공모전의 주제는 'Create YOU!!!'이다. 스스로를 창조해 내야하는 이 미션은 언뜻 보기에 매우 난이도가 높아 보이지만 사실은 우리 모두에게 예술가로써의 잠재성이 있다는 생각에서부터 시작된다. ‘누구에게나 예술적 잠재성이 있으며 창작 열정과 에너지를 북돋으면 누구나가 주인공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을 바탕으로 하는 이번 공모전의 미션은 자신이 지닌 재능을 바탕으로 자신을 최대한으로 표현하면 충분히 이룰 수 있다.
헤지스 런던 아트 프로젝트는 헤지스가 한국의 유망한 작가와 다양한 분야의 신진 아티스트를 후원하고자 마련한 프로젝트로 젊은 작가들에게 예술적 영감을 불어넣고 창작활동을 고무시키기 위한 아트 부흥 프로젝트다. 가장 큰 장점은 아티스트가 직접 문화를 느끼고 예술적 영감을 얻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런던에 있는 헤지스 스튜디오에 체류하며 작업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점이다.
또한 이렇게 이루어진 아티스트의 작업은 헤지스의 브랜드와 만나 고객에게 소개된다. 지난해 신진작가공모전에서 선정된 4인의 헤지스 영아티스트들의 작품은 헤지스 레이디스의 영아티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 기념 티셔츠를 통해 소개됐다.
지난해에는 디자인, 패션 부문의 신진작가를 선정했지만 올해는 부문을 확대하여 다양한 장르의 작가를 모집한다. 올해의 공모 부문은 디자인은 물론 순수미술, 포토, 일러스트, 설치미술, 건축, 팝아트, 애니메이션과 뮤직비디오, CM, UCC 등의 영상 및 음악을 아우른다. 미술과 디자인을 넘어 디지털 콘텐츠 부문도 지원이 가능해진 것이 가장 큰 변화다. 헤지스의 감성을 최대한 표현할 수 있는 작품 이미지를 개발하거나 헤지스의 심볼 또는 감성이 접목된 영상, 헤지스의 브랜드 감성이 어우러진 음악 등의 작업으로 응모하면 된다.
헤지스 신진작가 공모전에서 선정되는 각 부문 1등 수상자는 런던에 있는 헤지스 스튜디오에 체류하면서 활동할 수 있고 창작활동을 위한 지원도 받게 된다. 2등 수상자에게는 런던 문화 여행의 기회가 주어지며 3등 수상자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헤지스 의류상품권이 제공된다. 선정아티스트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 심사를 거쳐 선발되며 최종 6인의 아티스트가 주인공이 된다.
2011 헤지스 신진작가 공모전은 8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수상자는 오는 10월 발표된다.
www.hazzy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