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6-01
모노폴리 보드게임을 몸으로 경험할 수 체험형 전시가 롯데갤러리에서 열린다.
‘PLAYTIME_MONOPOLY 모노폴리 체험’은 1934년 미국 하스브로사에서 탄생한 모노폴리 보드게임을 온몸으로 경험할 수 있는 전시다.
모노폴리 보드게임은 전 세계 111개국에서 43개의 언어를 통해 약 2억 7천 5백만 개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세계 최고의 No.1 보드게임으로 8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한다.
누구나 승자가 될 수 있는 재미를 주는 모노폴리는 돈의 가치와 소유권에 대한 자부심 그리고 승리의 쾌감을 느끼게 해주고 운이 성공과 몰락에 한 부분을 차지한다는 사실, 자신만의 행운을 만드는 방법, 성공과 실패의 양면 등을 알게 해준다.
대형 보드판에서 직접 주사위를 굴리고 말을 움직이면서 경제관념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이번 전시는 모노폴리 역사 & 캐릭터 소개, 모노폴리 체험존-대형 보드 게임 및 각종 보드 게임 체험, 모노폴리 포토존-감옥 체험 외, 모노폴리 아트존-나만의 모노폴리 보드게임 만들기 및 스탬프 체험 등으로 구성된다.
이번 전시는 롯데갤러리 일산점에서 6월 3일부터 7월 10일까지, 롯데갤러리 잠실점에서 7월 13일부터 8월 28일까지 개최되며 관람료는 무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