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퍼셉션은 지난 7일, 서울 이브자리코디센터 4층 세미나실에서 2017년도 사업내 자격검정 인증서 및 인증패를 수여받았다.
(주)퍼셉션이 운영하는 디자인 컨설턴트(PDCC) 자격이 디자인 업계 최초로 고용노동부가 인증하는 사업내 자격제도로 승인받았다.
그동안 디자인 컨설턴트 양성을 위해 꾸준히 사내 교육을 진행하고 제도를 마련해 온 (주)퍼셉션은 이번에 공식적으로 ‘자격검정 제도’의 인증을 받음으로써 더욱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인력을 양성할 수 있게 됐으며, 이를 통해 업계 관계자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폭넓은 교육을 실시할 수 있게 됐다.
PDCC 자격은 디자인 컨설팅 프로세스와 방법론을 이해하여 실무에 적용하고, 디자인적 문제를 정의, 리서치 및 크리에이티브 기획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역량을 보유한 전문가에게 주어진다. 자격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1년 이상 디자인 컨설팅 업무나 디자인 기획 직무에 종사하여야 하며, 자격검정 과목은 디자인 컨설팅 이해, 디자인 컨설팅 10단계 프로세스 이해 및 적용, 업무 기본 역량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사업내 자격검정 사업은 사업주가 재직 중인 근로자의 직업 능력 개발 향상 및 촉진을 통해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이 고용노동부의 위탁을 받아 인증, 지원하는 제도로, (주)퍼셉션은 지난 7일 오전 10시 30분, 서울 이브자리코디센터 4층 세미나실에서 ’17년도 사업내 자격검정 인증서 및 인증패를 수여받았다.
수여식에 참석한 오기석 브랜드 연구소장은 “다양한 디자인 문제를 해결함에 있어 가장 적합한 방법론과 최적의 산출물을 제공하는 컨설턴트를 양성하기 위해 PDCC를 개발했다”라며 이번 인증을 계기로 “기업의 서비스 철학이 유지될 수 있도록 방법론과 프로세스를 고도화하고, 다양한 전문 영역의 인재들과 함께 기업 전략과 마케팅 영역이 융합된 접근법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디자인 컨설팅 회사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