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4-05
<올리올리>는 어린이 박물관, 첨단 놀이 공간, 어린이 미술관, 창작공방 이 네 가지 요소가 한데 모인 개념이다. 디자이너는 창의적이며 자유롭고 구조화되지 않은 무한한 놀이기회를 제공하는 특별한 아동 학습 공간을 완성했다.
2개 층에 갤러리 8곳이 분산되어 있는 <올리올리>는 풍부한 자연채광과 공간 그리고 과도한 자극을 주기보다 자연스러운 학습을 유도하는 환경을 제공한다.
디자이너는 갤러리마다 독특한 개성을 부여하면서도 동시에 브랜드 색상이 가미된 중성 소재로 일관적이고 흥미로운 디자인 언어를 표현했다. 특히, 주 사용자층이 0~9세 사이의 아동이기에 부모가 만족을 느끼고 아이와 함께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공간을 디자인하는 것이 중요했다.
이를 해결하고자 디자이너는 주요 장소에 비상설 대화형 예술 설치물을 핵심 요소로 비치함으로써 개방적이고 매력적인 갤러리들을 지나는 가상의 여정을 구성했다.
가장 인기 있는 공간인 워터 갤러리는 물장구치면서 물의 속성을 경험할 수 있는 곳으로, 일상 놀이부터 과학 실험까지 모든 연령층을 위한 다양한 재밋거리로 가득하다. 자연계 및 과학 원리 탐구를 비롯한 모든 경험은 아이들의 사회성과 비판적 사고, 전반적인 운동능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이와 더불어 모임 혹은 교육 공간으로 기능하도록 특별히 설계된 카페는 조형미 넘치는 오두막이 돋보인다.
디자이너는 <올리올리>를 명상과 같은 관련 주제를 위한 친환경적 공동체로 계획하여 창의성, 환경보전, 농업 등의 중요성을 부각시켰다.
글 제공_ 스네하 디비아스 아틀리에
Design_ 스네하 디비아스 아틀리에 (Sneha Divias Atelier)
Location_ 아랍에미리트
Built area_ 2,787m²
Completion_ 2017년 10월
Photographer_ 니콜라 & 타마라 (Nikola and Tama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