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2
● 공모개요
- 환경사랑을 실천하는 공익광고 창작축제가 시작됩니다!
27년 전통의 ‘대한민국 공익광고대상’이 『대한민국 공익광고제』로 한층 업그레이드 됩니다.
‘공익광고제’는 공익광고에 대한 사회적 관심 확대와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창작 공모전입니다.
2009년 주제는 “물”입니다. 물 만난 여러분의 水만가지 아이디어를 기다립니다.
● 접수기간 및 일정
2009년 8월 17일~8월 31일 16시
● 심사발표
2009년 10월 16일 예정 (일정 변동가능) 홈페이지 게시 및 수상자 개별통보(개별 전화확인 불가)
● 시상식
- 일시 : 2009년 11월 5일, 16:00~17:00
- 장소 : 세종문화회관 세종홀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수상자에 한하여 개별통보 예정
● 참가자격
- 일반부 : 제한없음(대학원생은 일반부)
- 학생부 : 초, 중, 고등학생 및 대학생(휴학생 포함)
● 공모주제
물 (물부족, 수질보존, 수자원절약, 수질오염 등)
● 출품규정
o 인터넷 응모신청하지 않은 경우 작품 출품 및 접수 불가
o 작품규격(사이즈) 준수하지 않은 경우 심사대상에서 제외
o 작품 내 출품자 이름 및 소속 등을 노출한 작품의 경우 심사 대상에서 제외
o 수상작은 매체집행 등에 활용될 예정이므로 저작권, 초상권 등 법적문제 및 해상도 등을
실제 매체집행을 전제로 제작해야 함
o 본심 상정작은 인터넷 공개를 통해 누리꾼 의견 수렴,
본심에 앞서 본심 심사위원이 모방,표절 여부를 최종 판단하여 모방,표절 작품은 심사에서 제외
o 출품작은 반환하지 않으며, 수상작의 저작권은 당사에 귀속됨
o 사후에 수상작의 표절사실이 밝혀질 경우 수상 취소 및 상금 회수
● 응모분야
- 일반부 : TV, 인쇄, 인터넷
- 학생부 : TV, 인쇄, 인터넷
● 응모방법
- TV, 인쇄
접수방법 : 온라인 응모신청 후 우편 또는 방문 접수(우드락 등 부착 금지)
제출자료 : 출력작품 및 원본 데이터 DVD/CD(ai,psd 등 원본파일 및 jpg) 같이 제출
- 인터넷 : 온라인 응모신청 시 완성파일 첨부(fla, swf, exe 파일 전체 압축하여 제출)
※ 전부문 응모신청은 인터넷으로만 가능, 접수처에서 인터넷 응모신청 불가능
※ 우편접수는 마감 당일 소인분까지 유효함
(우100-745) 서울시 중구 태평로 1가 25번지 프레스센터 11층
한국방송광고공사 / 2009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실무기획단
※ 공동 출품시 팀당 3명 이내로 제한하며, 1인(팀)당 부문별로 2편 제출 가능
※ 시리즈 작품은 3작품까지 1편으로 인정
● 작품규격
- TV : 30초 스토리보드 10컷 이내(A3 소정양식, 컬러)
- 인쇄 : 5x7배판(가로 21cm x 세로 29.7cm, 컬러출력물)
※ 인쇄작품 제작 시 컴퓨터 작업 권장. 해상도 250~300DPI 권장
- 인터넷 : 배너(용량 2M 이내, 400×300픽셀, 제작 프로그램 제한 없음)
※ 배너광고 제작시 Flash프로그램(MX2004 이하 버전) 사용 권장 (fla, swf, exe파일 제출)
▶ 작품규격(사이즈)을 준수하지 않은 경우와 작품 내 출품자 이름 및 소속 등을
노출한 작품의 경우 심사 대상에서 제외함
●시상내역
대 상 (통합) : 1편 (일반부 학생부 통합상금) 3천만원
금 상 TV : 1편 / 인쇄,인터넷 부문 각 1편 (일반부 상금 1천만원 / 학생부 상금 5백만원)
은 상 TV : 2편 / 인쇄,인터넷 부문 각 1편 (일반부 상금 5백만원 / 학생부 상금 3백만원)
동 상 TV : 3편 / 인쇄,인터넷 부문 각 1편 (일반부 상금 3백만원 / 학생부 상금 2백만원)
장려상 TV : 4편 / 인쇄,인터넷 부문 각 2편 (일반부 상금 1백만원 / 학생부 상금 50만원)
※ 총상금 1억 4천 4백만원 / 41편 수상
● 문의처
한국방송광고공사 / 2009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실무기획단 T. 02)731-7429~7433
● 기타사항
- “출품규정”사항을 반드시 숙지할 것(위반할 경우 심사 대상에서 제외)
- 공모전 관련 스토리보드 양식 및 공익광고협의회 로고 다운로드하여 활용
- 심사는 예심 및 본심에 걸쳐 실시되며, TV부문에 한하여 본심2차 심사 실시(동영상 가편집본 심사).
본심 상정작은 인터넷 공개를 통해 누리꾼 의견 수렴